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의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현대, GM, 크라이슬러,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Symbiotic Marketing(심비오틱 마케팅) 이란?


2. 기업소개


3. 현대와 다임러의 전략적 제휴.


4. 대우자동차(주)





본문내용
1. Symbiotic Marketing(심비오틱 마케팅) 이란?

자연계에서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여 이러한 시스템을 기업에 이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함이 심비오틱 마케팅의 기본 목표이다. 어느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려는 경우에 예를 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경우에 경험과 자본의 부족으로 대리점을 설치하지 못하고 타사의 대리점에 판매권을 부여하여 판매하도록 하는 경향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가들은 심비오틱 마케팅을 하나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강력한 무기로 이용할 필요성을 공감하기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현대자동자와 대우자동차0k
  • GM의 지분을 비밀리에 매입하게 되고 마침내 그는 GM의 경영권을 되찾아 1916년 GM을 주식회사로 다시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 출시한 자동차 모델이 실패하면서 듀랜트는. 1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대주주인 뒤퐁과 금융왕 J.P.모건의 알프레드 2세가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그는 1980년대까지 GM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켰으며 2008년, 2009년 GM은 일본의 도요타 다음으로 총매출액 2위의 자동차기업이 되기도 합니다.3) GM과 대우의 전략적 제휴(1) 배경GM과 대

  • 우리나라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데코마스, LG, JCB,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심비오틱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분명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www.themegallery.com그린 마케팅 - SK차례그린마케팅의 정의그린마케팅 믹스전통적 마케팅과 그린 마케팅의 차이그린마케팅 역할그린소비자 등장시장에 따른 그린촉진 전략Sk사의 전략Sk사의 그린마케팅 사례결론*www.themegallery.com그린마케팅 정의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

  • 구글과 옥션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Report( 구글과 옥션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전략,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목 차Ⅰ.Symbiotic Marketing 개념Ⅱ.기업소개 Ⅲ.구글과 옥션의 협력내용Ⅳ.Symbiotic Marketing으로 인한 이익Ⅴ.문제점Ⅰ.Symbiotic Marketing 개념2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이 제품개발, 시장개척, 경로개발, 판매원등 마케팅계획과 자원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활용함으로써 기업이 개별적으로 하기 어려운 것을 공동

  •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 마일리지의 적립과 사용을 원활하게 하였고 현대 M카드의 마일리지 역시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나 이동통신으로 막강한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는 SK Telecom과 마일리지 적립의 선두주자인 Ok 캐쉬백의 제휴는 캐쉬백시장 규모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은 본인이 사용한 금액의 일부분을 돌려받고 활용할 수 있다. 캐쉬백 마케팅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전략이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형태로 발전이 무한할 것이라 예상된다.

  • [마케팅] 삼성과 소니 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 심비오틱 마케팅을 하나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강력한 무기로 이용할 필요성을 공감하기에 이르렀다. 2. 글로벌 기업 동향 (1)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소형승용 월드카 공동생산과 대형 상용차 합작법인 설립,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현대차 지분 10% 취득, 대우차 인수에 공동참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하였다. 이로써 세계 자동차산업의 급격한 구조재편의 과정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