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교육에 대한 인식, 필요성, 마케팅, 변화, 선호도, 정도, 분석, 고객, 4P 분석, 시사점, 나의견해,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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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환경분석
1) 출판 업계의 초등학교 한자시장 선호도 분석
① 한자 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의 인식변화
② 한자교육의 효과에 대한 인식 변화
③ 한자교육 교재 선호도
2) 한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선호도 분석
① 한자교육의 필요성 여부
② 한자교육을 시키고 싶은 정도
③ 한자교육 교재 선호도 분석

2. 고객분석

3.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한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해마다 84만 명이나 되는 초등학생들이 한자인증시험에 응시하고 있지만, 초등학교에서는 한자를 거의 가르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결국, 초등학교 한자교육이 사교육 시장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세종께서 창제하신 한글의 과학성과 편리성 등 그 우수함은 말할 필요도 없으나 우리말은 그 특성상 ‘ㅔ’ ‘ㅖ’ ‘ㅐ’ 의 구별이 쉽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람도 정확하게 구분하여 입모양을 발음에 맞게 오므려 발음하지 않으며, 대학생 중에 ‘현재(現在)를 ’현제‘로 쓰고, 초등학생 중에 ‘재산(財産)’을 ‘제산’으로 쓰는 학생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이처럼 말하는 사람조차 정확하게 발음을 하지 않다보니 듣는 사람이 한자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자기가 들은 대로 쓸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주위에서 흔히 보는 맞춤법이 틀린 대다수의 낱말들이 바로 이런 경우이며, 한자에 대한 지식이 있었다면, 이런 오류는 범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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