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국내기업 성공사례,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서비스성공사례, 성공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서론 – 아디다스 나이키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
2) 핵심사업, 컨셉, 특징
3) 경영현황, 조직체계
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

본론 1 – 아디다스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
1) 서비스경영
2) 품질관리 품질경영
3) 글로벌전략
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5)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본론 2 –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1)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4) BCG MATRIX

본론 3 – 나이키 경영전략 분석
1) 유통전략, 물류전략
2) 제휴전략

본론 4 – 나이키스 마케팅전략
1)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4) BCG MATRIX

결론 – 나이키, 아디다스 향후 전망
본문내용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떤 대답을 하겠는가?
그것을 대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 것이다. 세계화 시대에 전 세계의 재화를 공유하고 있는 지금
어느 한 기업의 재화만을 소비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많은 갈등 속에서 고민하여
재화를 선택하곤 한다. 그렇다면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어떤 브랜드를 꼽을 수 있을까?

그것은 개인의 기호에 달려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나,
브랜드의 인지도만을 놓고 본다면 짬뽕이 좋으냐 자장면이 좋으냐 하는 식의
답하기 어려운 질문이 아닐 수 없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스포츠브랜드 업계에서 항상 1인자의 자리를 놓고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략)

[ 서론 ] 본문 일부 발췌
세계에서 스포츠의류 가장 유명한 브랜드를 꼽으면 당연 adidas와 NIKE다.

독일 브랜드인 adidas는 1980년대까지 전 세계 시장을 독보적으로
스포츠브랜드의 제왕이었다. 하지만 미국의 브랜드인 NIKE는 마이클조던, 타이거우즈 등
유명한 스포츠 스타를 앞세워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adidas를 제치고
스포츠브랜드 제왕으로 떠올랐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브랜드 현황에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두 기업의 경영전략, 마케팅전략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 나이키 경영전략 - 유통, 물류시스템 전략 분석 ] 일부 발췌
1) 4시즌 전에 공장 샘플 생산
2) 본사에서 샘플 수령 후 대륙별로 세일즈 미팅
3) 나이키 코리아에서 지역별 미팅 후 발주할 품목 결정
4) 한국의 발주 품목들이 본사로 전해지고 본사는 현지 공장에 주문
5) 부산, 인천항 통해 경기도 이천의 나이키 물류센터로 집결
6) 상품들이 매장으로 배송, 매장에서는 소비자에게 판매 하게 됨.
(중략)
참고문헌
[ 출처, 참고문헌 ]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허원무, 살림, 2004.01.25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스포츠조선, 2004년 6월 10일자
스포츠 조선, 세계 스포츠 '큰손', 80년 역사 아디다스 스포츠 마케팅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한국경제신문, 엘리사퀴트,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http//www.nike.com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http://woolam.com - 신발판매사이트
스포츠 마케팅이란? (http://blog.naver.com/winter21/80026306069)
사진 자료 http://blog.daum.net/hellite/6767239
나이키코리아 http://www.nike.co.kr
진우영, 나이키 연수기 ‘Nike’라는 브랜드, ‘Nike’라는 기업 (www.advertising.co.kr)
삼호산업(주), 신발 메뉴-나이키의 역사 (http://www.samho.com/)
배우람, 우람이의 홈페이지-Nike (http://www.woolam.wo.to/)
그르르(seed321), (http://blog.naver.com/seed321/140003035785)
민국이의 명품관, 아디다스 (http://www.songho.ms.kr/~smk012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 144477***
    (2018.06.05 11:18: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기업)의 매출액을 달성2008년포춘지가 평가한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28위를 기록(2) 경영 마인드나이키는 직원들의 철저한 자기관리를 유도해 회사발전을 도모하는 CFE(우등생지도)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영어가 부족한 사람은 학교로 보내고 본사경영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본사로 1주일씩 출장을 보낸다. 또 나이키의 전 세계적 경영 슬로건인 정식성과 경쟁성에 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한다. 본사도 일본식 정원과 호수,

  • 아디다스 핵심전략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PPT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 아디다스마케팅발표1.아디다스 기업소개(1) 기업철학(2) 기업 History2.아디다스 핵심전략3.아디다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아디다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5.아디다스 마케팅전략(1) 온라인마케팅(2) 스타마케팅(3) 상표마케팅(4) 감성마케팅(5) 인지마케팅(6) 스토리텔링 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아디다스 기업소개Impossible is Nothing도전정신

  • [국제경영] 나이키의 경영전략
  • - REPORT -국제경영론 『 나이키 기업분석 』- 목 차 - Ⅰ. 기업소개- 선정이유- 기업연혁- 전략 체계도- 재무상태- 계열사 소개  Ⅱ. 외부환경 분석- PEST 분석 - 5 FORCE  Ⅲ. 내부역량분석- 7S- 가치사슬 분석- BCG Matrix- 자체 주요브랜드 소개  Ⅳ. 마케팅전략- STP 전략- 마케팅 믹스(4P)  Ⅴ. 전략 및 성공요인 - SWOT 분석- 전략제시- 성공요인  Ⅵ. 기업 문제 및 해결방향- 나이키의 사회적 책임 및 해결방향Ⅶ. 향후 나아갈 방향Ⅰ. 기업소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연구 레포트- 코오롱스포츠 브랜드분석,시장환경,SWOT분석* 코오롱스포츠 국내와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코오롱스포츠마케팅사례중국진출전략향후방향제시- INDEX1. 코오롱스포츠 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시장환경분석3.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 사례(1) 제휴 마케팅(2) 스타마케팅(3) VMD 마케팅5. 코오롱스포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오롱스포츠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중국내 매장확장전략(2) 생산 및 수출전략(3) 코오롱그룹의 중국내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기업의 브랜드에 변화가 있다면 외국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