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과장광고 피해사례, 불만사례, 현황, 홈쇼핑 보험광고 문제점, 역할, 시사점,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선정주제
2.문제제기
Ⅱ. [본론] 과장광고
1. 과장ㆍ허위광고의 정의
2. 홈쇼핑 보험광고와 문제점
3. 보험 광고 사례
4. 보험 과장광고의 의한 피해사례
Ⅲ. [결론] 대응방안
1. 소비자보호를 위한 정부의 방안
2. 소비자를 현혹시키지 않기 위한 기업의 자세
3. 충동구매 대응을 위한 소비자의 행동방안
- 본문내용
-
.선정주제: 현재 TV 나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한 보험기업들의 과장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피해사례를 알아보고 이에 정부 및 기업, 그리고 소비자들의 대처방안을 알아보자.
2.문제제기: 보험광고에서는 이러한 사례가 많이 보여 진다 있다.
‘누구나 OK', ‘다 보장’, ‘건강 검진 없이 무사통과’ 실버보험에서는
‘無 진단, 無 심사’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현혹하며 구매를 일삼
게 하고 있다. 아래에서 살펴보면 자사 (自社)제품이 최고인양 다른
제품들보다 뛰어남을 강조하고 자사의 제품을 사도록 허위, 과장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허위, 과장 광고를 통한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