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솔 기업소개,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대구,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차원으로 하게된 우리조의 선택
▲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이 란?
◦
네 오 솔 의 소 개
◦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
삼 일 염 직 의 소 개
◦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의 국 제 경 쟁 력 비 교
◦
각 기업간의 사업전략 비교 / 분석
◦
기업들의 향후 전망과 방향
- 본문내용
-
들어가며
네오솔은 TMR이라고 하는 TV수신, 동영상, MP3, 사진, 음성녹음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복합기능의 휴대용 동영상 멀티 미디어 기기를 생산한다. 또한 TV내장형 Game Module과 음성신호를 FM으로 변조하여 출력하는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도 함께 생산한다. 네오솔에서는 전문연구인력으로 안저된 기술을 확보하여 최고의 품질력으로 고객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도록 기술계획 단계부터 생산 이후까지의 완벽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마케팅>
네오솔의 마케팅 활동은 클라이드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판매를 대행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니만큼, 고객들이 "PMP"를 구입하고자 할때 다음, 네이버, 야후 등의 사이트에서 "PMP" 라고 검색했을때 판매대행 사이트인 클리오드가 검색되지 않으며, 네오솔의 홈페이지 역시 확인할 수 없다. 다시 말하면 네오솔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마케팅 활동의 문제점으로 인해 큰 매출액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TV내장형 Game Module과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은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납품을 하고 있으므로서 꾸준한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R&D>
현재 LCD는 시야각이 좁아서 바로 옆에서 보면 화질이 변하여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유기EL은 바로 옆에서 보아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유기EL은 자체 발광형이어서 LCD와는 달리 어두운 곳이나 외부의 빛이 들어오는 장소에서도 다른불빛이 필요 없이 잘 볼수 있다.
따라서 네오솔은 유기EL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이것이 이 회사의 가장큰
기술력이 된다. 네오솔의 PMP제품은 TV수신, 인터넷, 녹화,녹음,MP3, 디지털카메라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휴대폰 기능까지 포함한다면 진정한 MultiPlayer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