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솔 기업소개,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대구,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차원으로 하게된 우리조의 선택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이 란?


네 오 솔 의 소 개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삼 일 염 직 의 소 개


사 업 전 략(생산, 마케팅, 재무, R & D)

네 오 솔 과 삼 일 염 직 의 국 제 경 쟁 력 비 교


각 기업간의 사업전략 비교 / 분석


기업들의 향후 전망과 방향



본문내용
들어가며

네오솔은 TMR이라고 하는 TV수신, 동영상, MP3, 사진, 음성녹음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복합기능의 휴대용 동영상 멀티 미디어 기기를 생산한다. 또한 TV내장형 Game Module과 음성신호를 FM으로 변조하여 출력하는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도 함께 생산한다. 네오솔에서는 전문연구인력으로 안저된 기술을 확보하여 최고의 품질력으로 고객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도록 기술계획 단계부터 생산 이후까지의 완벽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마케팅>
네오솔의 마케팅 활동은 클라이드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판매를 대행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니만큼, 고객들이 "PMP"를 구입하고자 할때 다음, 네이버, 야후 등의 사이트에서 "PMP" 라고 검색했을때 판매대행 사이트인 클리오드가 검색되지 않으며, 네오솔의 홈페이지 역시 확인할 수 없다. 다시 말하면 네오솔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마케팅 활동의 문제점으로 인해 큰 매출액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TV내장형 Game Module과 Sound Player인 Wireless Sound 부품은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납품을 하고 있으므로서 꾸준한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R&D>
현재 LCD는 시야각이 좁아서 바로 옆에서 보면 화질이 변하여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유기EL은 바로 옆에서 보아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유기EL은 자체 발광형이어서 LCD와는 달리 어두운 곳이나 외부의 빛이 들어오는 장소에서도 다른불빛이 필요 없이 잘 볼수 있다.
따라서 네오솔은 유기EL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이것이 이 회사의 가장큰
기술력이 된다. 네오솔의 PMP제품은 TV수신, 인터넷, 녹화,녹음,MP3, 디지털카메라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휴대폰 기능까지 포함한다면 진정한 MultiPlayer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 두산의 환경경영
  • 기업 선정의 동기Ⅱ. 기업소개 91. 역사, 연혁2. CI3. 경영이념4. 윤리강령5. 두산의 계열사Ⅲ. 두산의 환경경영 121. 환경 친화적 기업경영 목표1) 환경보전강령2) 환경비전3)21세기 환경목표2. 두산 에코비즈넷1) Mission2) 연혁3) 목표4) 전략5) 추진방안-4A3. 환경보전을 위한 5R 캠페인-5R 우수개선사례4. 환경진단 system5. 환경관리 정보 system6.자연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마케팅,국제무역,기업경영,외국기업,성공사례] 피엔지의 한국진출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회사소개2. 연혁3. 주요제품4. 분포도5. 핵심가치6. 실천이념7. P&G 경영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 사례4.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2. P&G의 전략 분석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5. 경쟁사 분석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4.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