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역사, 유래, 특징, 경영전략, 성공전략, 마케팅, 주요활동, 전략적 교훈, 역할, 사업, 현황, 사례, 관리,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1. 회사소개


2. 경영환경


3. 세븐 일레븐의 주요활동


4. 전략적 교훈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들어가며

1) Dominent Opening
  - 세븐일레븐 재팬의 고객 중 48%가 500m 이내에, 63%는 1000m 이내에 거주하고 있다.
배송시스템의 효율성이 점간 거리가 500m일 경우 가장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 인지도 측면이나 경쟁을 피하는 입장에서도 500m는 최적의 거리라는 것이 그들의 분석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집중출점 전략을 구사할 경우 지역 Cable TV를 통한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배송 효율성 및 지역광고 효율성의 극대화를 고려한 점포입점
 
2) 적시배송 - 안정성과 효율성
<74년, 전통적 배송방식(독점적 배송): 70번 → 80년 35번 → 2000년 10번 → 2005년 3번>
①공급자유통센터(Supplier Distribution Center, SDC)
:제조업체, 도매상 >지정SDC >제품군별 배송
 
②온도별 공급자유통
온도가 5도 정도로 낮게 고정된 창고에는 유제품, 가공 식품 등이 오게 되고, -20도 정도의 아주 낮은 온도에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얼린 제품들이 오고, 평균 온도의 창고에는 생활용품, 캔 음료 등이 배달된다.
  
③무게,부피별 공급자유통  
 
>온도별, 무게.부피별 제품분류 및 SDC도입을 통한 배송의 효율성 도모, 하루3번의 정시배송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전략적 목적달성을 위한 행위기준의 제시- 성공적인 제휴협상의 유도- 제휴운영상의 문제점 사전 배제․ 제휴관계구축의 기본 지침- 제휴처와의 호의적 유대관계(우호적 인간관계) 구축- 상호간의 신뢰 구축- 세밀하고 철저한 합법적 계약의 체결- 역할에 상응하는 기대와 성과의 분배- 상호간의 제반 차이점을 인정함- 제휴사업의 업적에 대한 정당한 평가 및 축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경영층의 시간 할애- 당사자 모두의 승리 도모(Win―Win

  •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 경영 시스템과 노하우란 체인 본부의 많은 비즈니스 경험과 성과를 시장에서 검증받아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경영기법 체계를 표준화시킨 패키지이다. 다음 사항들이 그 주요내용이 된다.-상표, 상호, 서비스망, 서류 및 문서 등의 사용권-상표 등을 이용한 판매권-상품구색과 공급계획, 상품개발, 상품배치(분류, 진열 등)계획-품질관리, 점포운영기술, 정보의 수집과 제공, 판촉 및 광고선전-사업계획의 참가와 그 성과의 이용 등 2.

  • 중국 내 대표기업과 다국적기업 분석 후 우리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 사업 확장에 전념하여 외자를 유치하여 대대적인 기술개발에 힘쓰자 생산규모와 제품, 관리부문의 수준이 한층 높아졌다. 중국 음료공업협회가 2000년 7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4).중국의 전국 음료공업 10대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4. 와하하의 4P 전략1) Product제품개발은 영업의 기점이다. 와하하의 마케팅은 참신함을 추구하는 제품개발 전략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전략은 초기에 아동음료를 개발할 때부터 시행되었다. 그 후 과학연구검측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