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역사, 유래, 특징, 경영전략, 성공전략, 마케팅, 주요활동, 전략적 교훈, 역할, 사업, 현황, 사례, 관리,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들어가며
1. 회사소개
2. 경영환경
3. 세븐 일레븐의 주요활동
4. 전략적 교훈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들어가며
1) Dominent Opening
- 세븐일레븐 재팬의 고객 중 48%가 500m 이내에, 63%는 1000m 이내에 거주하고 있다.
배송시스템의 효율성이 점간 거리가 500m일 경우 가장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 인지도 측면이나 경쟁을 피하는 입장에서도 500m는 최적의 거리라는 것이 그들의 분석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집중출점 전략을 구사할 경우 지역 Cable TV를 통한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배송 효율성 및 지역광고 효율성의 극대화를 고려한 점포입점
2) 적시배송 - 안정성과 효율성
<74년, 전통적 배송방식(독점적 배송): 70번 → 80년 35번 → 2000년 10번 → 2005년 3번>
①공급자유통센터(Supplier Distribution Center, SDC)
:제조업체, 도매상 >지정SDC >제품군별 배송
②온도별 공급자유통
온도가 5도 정도로 낮게 고정된 창고에는 유제품, 가공 식품 등이 오게 되고, -20도 정도의 아주 낮은 온도에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얼린 제품들이 오고, 평균 온도의 창고에는 생활용품, 캔 음료 등이 배달된다.
③무게,부피별 공급자유통
>온도별, 무게.부피별 제품분류 및 SDC도입을 통한 배송의 효율성 도모, 하루3번의 정시배송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