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기업-실버산업-초고령화사회-문화컨텐츠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OMENTUM

2. MOTIVATION TO CJ

3. SHINY SILVER LIFE PROGRAM

4. IDEA 제안배경

5. 어떤 부분이 혁신인가?

6. CONCEPT ANAYLSIS

7. IDEA CONTENTS

8. PRODUCT ANALYSIS

9. HOW IS MIXED?

10. PETENTIAL
본문내용
CJ는 문화컨텐츠 대기업이며 진출해있는 각각의 분야에서

최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신사업을 찾기위한 CJ의 발걸음이 급하다.

2012년 이후 고령화사회에 접어드는 우리나라에

CJ의 실버산업진출은 어떻게 될 것인가?

CJ가 실버산업에 가지고 올 파장과 영향력을 알아보자
2012년 대한민국 전체 인구 11% 이상이 고령층으로 포함되어 가며 2018년에 고령사회로 들어가는 작금의 시대에 아직 하나의 산업 분야를 제대로 이루지 못한 채 요양병원, 복지 케어, 상조, 레지던스 사업 부분 등에서 우후 죽순 반짝 업체가 생겨나지만 영세업체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각각의 분야만 파고드는 상황이다. 또한 소비자의 불만도 크다.

CJ 그룹의 자회사들과 함께 다양한 연계성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CJ올리브영, CJ오쇼핑, CJ제일제당-실버상품, CJ 헬로비전, CJ E&M-실버방송/채널 생성, CJ 시스템즈, CJ건설-레지던스)
우리나라에서 갈수록 강조되고 있는 노인복지예산부분에 민간합동사업 제안 등을 통해 정부 보조금 지원 등 연계 가능한 부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복지론] 노인 전문 병원
  •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노인의 안전과 권익도 보장될 수 있도록 정부 관심이 필요 - 특히 공적부조대상자들에게는 정부가 상품‧서비스를 우선적으로 구매하여 시장을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음. ○ 고령친화산업 전반에 걸쳐서는 큰 시장규모가 형성되지만 다양하고 변화에 민감한 ‘세분화된 소형 시장의 합’으로 구성 - 따라서 ‘소품종 대량생산’에 적합한 대기업에 비해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한 중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
  • 사회는 초고령화 사회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어 그에 따른 노인을 위한 실버용품 실버 서비스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와 관련된 제품은 중국산과 일본산이 대다수를 이루고 있다. 이 장에서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중소기업과 창업절차1) 중소기업이란중소기업을 창업을 하는 것은 새로운 사업

  • [기업과 사회] 웅진그룹의 경영전략
  • 문화정보산업단지 내에 최대 물류 유통 센터를 건설하고 종합 인터넷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어 국제적인 회사로 도약할 것이다. 3. 웅진닷컴 (Woongjin.com) 개요① 기업상웅진이 지향하는 기업상은 다음의 문장으로 표현한다.21세기 멀티미디어 에듀테인먼트 기업, 웅진닷컴1980년 설립된 웅진출판은 지난 20년 동안 “민족성과 세계성의 조화”라는 출판 이념과 좋은 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한다 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도서 개발에 힘써 왔다. 웅진출판

  • 대신 산업과 로봇문화
  • 사회로 접어든 것은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7%를 넘어선 지난 1970년이다. 2001 년 6월 기준 65세 이상 고령자 인구는 2252만 명, 전체 인구의 18%로 우리나라 인구 절반쯤 된다. 75세 이상 노인도 933만명으로 서울 인구와 맞먹는다. 이런 추세로 나간다면 오는 2010년에는 4명 가운데 1명이 65 세 이상 노인이 될 전망이다.노인인구 급증으로 일본에선 실버산업이 날로 번창하고 있다. 휠체어, 특수침대, 입욕보조용구 등 실버용품 매출은 매년 10%에 가까

  • [경영학] 노인을 위한 서비스, 외식, 문화컨텐츠 제공 실버 문화공간 사업 경영사례
  • 문화서비스시설만을 제공(2010)늘어난 자본으로 공간확장과 다양한 문화서비스제공(2011)문화시설 확장으로 인해, 설치와 장소 확보시 고비용 발생질높은 문화컨텐츠/서비스 제공(고비용상쇄를 위해 기업의 협찬(신제품놀이기계 같은)과후원을 이용)효율적인 점포체인 관리강화 콘텐츠 이용률 80% 대기업을 비롯한 경쟁사의 진출 예상자치구 운영카페 증가늘어나는 고령인구로 인한 잠재수요의 증가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