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의 개념, 경영의 필요성, 파악, 특징, 확보, 부가가치 극대화, 사례, 효과적인 방안,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핵심역량이란 3
핵심역량 경영의 필요성 3
핵심역량의 파악 4
핵심역량의 특징 5
핵심역량의 확보 6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6
부가가치 극대화가 관건 7
<참고 문헌>··········································· 9
- 본문내용
-
들어가며
I. 핵심역량이란 무엇인가?
핵심역량(Core Competences)이란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왔으며 또한 적절하게 전환되거나 추가의 역량을 축적시키면, 미래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의 내부에 공유된 기업특유의 총체적인 능력, 기술, 지식, 문화 등을 의미한다. 또한 핵심역량이란 조직 내 단절되어 있는 능력, 지식, 기술이라기보다는 일련의 통합된 기능이나 기술을 뜻한다. 기업의 핵심역량은 정체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산업 환경의 변화나 경쟁자의 등장, 고객의 새로운 욕구에 따라 항상 변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자신들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e)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자사가 누리고 있는 현재의 경쟁우위에 국한하거나, 과거의 역량이 아직도 자신들의 핵심역량으로 남아있는 줄 알고 이를 바탕으로 내부역량분석을 통해 전략을 전개하는 기업들이 매우 많다. 그러나 기업의 핵심역량은 정체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산업 환경의 변화나 경쟁자의 등장, 고객의 새로운 욕구에 따라 항상 변하고 있다.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통찰력이 반영된 자사의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야 말로 경쟁자와 승부를 걸어볼 수 있는 중요한 무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