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개념, 기법, 역사, 유래, 경영혁신, 한국기업의 사례, 현황, 유형, 특징, 문제점, 해결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혁신의 개념 및 기법
ⅰ) 경영혁신의(Management Innovation)의 개념
ⅱ) 경영혁신의 기법
ⅲ) 60-70년대, 80년대와 90년대의 혁신 기법
2. 최근의 주요 경영혁신 기법
ⅰ) Restructuring
ⅱ) Downsizing
ⅲ) Time-Based Competition
ⅳ) Benchmarking
ⅴ)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ⅵ) Vision Making
3. 한국기업의 경영혁신
ⅰ) 한국기업의 경영혁신 현황
ⅱ) 한국기업의 경영혁신 특징과 문제점
ⅲ) 한국기업의 경영혁신 과제
[결론]
- 본문내용
-
1. 경영혁신의 개념 및 기법
ⅰ) 경영혁신의(Management Innovation)의 개념
- 경영혁신이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사상이나 방법으로 계획, 실천,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ⅱ) 경영혁신의 기법
- 경영혁신을 구체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수단은 경영기법 자체가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경영기법은 경영환경을 반영하며 다만 모든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는
만병통치적 경영기법은 없다.
경영혁신기법은 과업(task), 목적(objectives), 환경(environment) 을 고려하여 선택해 야 한다.
ⅲ) 60-70년대, 80년대와 90년대의 혁신 기법
▲ 60-70 년대 : 성장의 시대(대량생산) → 성장성 중시 경영
1. Experience Curve
2. Strategic Business Unit
3. Portfolio Management
▲ 80 년대 : 재테크, M&A의 시대 → 수익성 중시 경영
1. Restructuring 4. Japanese Management (TQC/JIT/Z Theory)
2. Downsizing 5. Competitive Strategic
3. Recapitalization
▲ 90 년대 : 경쟁력 향상의 시대 → 핵심능력 (Core Competence) 중시 경영
1. Time-Based Competition 4. Benchmarking
2.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5. OutSourcing
3. Vision Managemen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 [물류/유통] 상품포장(개요,방법,디자인)및 포장재료의 발주/관리
- 포장의 기능(제품기능, 커뮤니케이션기능, 가격기능, 과대포장의 사회적 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