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론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통전략수립체계
2. 유통경로의 마케팅기능
3. 점포형 소매업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10개)
4. 무 점포 소매상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6개)
5. 인터넷 소매업의 전략적 방향
6. 소매상 발전의 주요추세 (8가지 간단히 개념 설명)
7. 소매상 마케팅전략
8. 소매점 믹스를 상품구색 및 수익률 회전율
9. 상인도매상과 대리상의 개념
10. 물적 유통의 개념
11. 최근의 물류환경
12. 물적 유통관리의 목표
13. 물적 유통관리의 기능
14. 최소비용 물류시스템 설계
15. 유통경로 6단계 설계과정
본문내용
14. 최소비용 물류시스템 설계

제조업자는 최소의 물류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먼저 물류비용항목들을 파악
하고 이들을 합한 총 물류비용을 최소화해야 한다.
기업은 각 물류비용항목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의사결정노력을 어렵게 하는 것은 물류비용항목들간에
상충관계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1) 물류시스템의 설계
물류서비스 수준, 주문절차, 재고관리, 보관창고 형태 및 위치,
및 운송방법 들을 체계적으로 통합시키는 일이다.
전략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계획된 물류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의 인식을 증대시켜 준다.
① 물류활동에 대한 기업차원의 전략이 미치는 영향.
② 물류관리 경쟁력 향상
③ 물류 및 유통환경 탐색
④ 물류비용 감소와 서비스 최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M 마케팅 성공사례
  • 3.3.2 가격전략 (Price Strategy)(1)「Fashio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의 기업 Motto(2) 아웃소싱3.3.3 유통전략 (Place Strategy)(1) 물 류(2) 소 매3.3.4 촉진전략 (Promotion Startegy)(1) 간 판(2) 파사드(3) 쇼윈도(4) 매장 내부(5) 광고전략Ⅳ. 결 론4.1 H&M의 성공요인4.1.1 유명디자이너, 유명인사와의 협업(Collaboration Marketing)4.1.2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1) 친환경 원료(2) 친환경 생산방식(3) 친환경 판매와 이용4.2 본 조의 생각Ⅴ. 참고문헌Ⅵ. 부 록6.1 참고 자료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론’과 같은 빅뱅 제품이 나와줘야 새로운 모멘텀 창출이 가능했으나 듀퐁은 그렇지 못함으로써 위기에 처했다. 듀퐁이 역경 상황을 탈출할 수 있었던 똑똑함은 신제품이 아닌 ‘제품 변형’이라는 발상 전환에서 나왔다. 이미 30년 전 거들에 쓰이는 고무 섬유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라이크라 스판덱스 섬유를 통해 고어텍스 등 기능성 의류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수익 창출의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 가까운 내부 경영 프로세스를 업신여

  • (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경영 혁신 및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일환으로 일기 시작한 전자 상거래의 관심은 고객 만족 경영, 기업의 세계화, 정보화 등의 확산과 함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 전 부문에 걸친 비용 절감, 품질향상, 서비스 제공 속도 향상이라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현대적 경영 방법론으로 폭넓게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성장을 거듭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글

  • 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o
  • 경영론, 박영사 강성주, 박주석, 정태명. 2003 「전문가를 위한 전자상거래」. 매일 경제 신문사. 강육모. 2003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영만, 2002, 마케팅홍보연구소장 문영복, 2000, 중소기업론, 청록출산사.박춘엽, 박영배, 1998.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안중호, 박철우. 2000.「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김영호 타이거마케팅 대표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고영욱. 200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 품질경영3공통)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위해 어떤시스템을 갖출수 있는지 신제품개발과정에 설계심사가 이루어질수 있는지조사요약하시오0k
  • 유통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반응이 어떤가를 치밀하게 연구하고 분석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그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 및 유통이 원활해져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이 장에서는 품질경영3공통) 1.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15점).2. 신제품개발과정에서 어떤 설계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는지 조사하여 요약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교육기관에서 품질을 보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