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비전과 구축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u-Post 배경 및 필요성
u-Post 비전
u-Post 구축 전략
u-Post 연구개발 방안
기대 효과
결 론
본문내용
u-Post 비전(1): u-Post 개념 정의

전통적인 우체국(물리공간)과 전자우체국이 통합된 제3공간의 우체국
u-Post 특징
우체국 사물 간의 인터넷(Internet of Things)
모든 사물에 스마트 칩(SOC)이 보이지 않게 내장되고 사물은 센서네트워크로 연결
우편물, 우체통, 용기, 차량, 무인창구, 아파트 우편함, 우편카드
실시간 상황 인식(Context Awareness)
모든 사물은 자율적으로 상황정보를 인식, 수집, 가공, 분석, 제시, 교환, 공유, 판단
상황정보 예) 우편번호,주소정보, 발신자/수신자 정보, 우편물 위치.무게.용량.온도.습도, 우편 물량
u-Post 효과 : ‘우정사업 중장기 경영전략’의 성공적인 실현에 기여
택배 서비스의 강화 : 서비스 품질 향상
택배의 실시간 추적(접수  배달)
파손 발생시 역추적을 통한 문제점 파악
우편 네트워크의 효율화 : 우편물 처리의 효율화/지능화
우편물량의 정확한 실시간 파악.분석을 통한 최적의 자원 투입 가능
고객 기반 강화 : 인간 중심의 신개념의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조용하게 우편물을 발송하고 요금을 안전하게 결제
예) 수신자 건강진단 서비스

기대 효과(1)
‘우정사업 중장기경영전략’ 달성 효과
택배 서비스의 강화 : 서비스 품질 개선
모든 택배의 실시간 추적(접수 → 배달) 및 파손 발생시 역추적을 통한 원인 파악.대처
우편 네트워크의 효율화.지능화
전체 우편물량(자동구분 + 수작업 물량)의 실시간 파악을 통해 최적의 자원 투입
부재자의 사전 파악 및 실시간 순로구분 정보 제공을 통해 집배 업무의 효율화
고객 기반 강화
언제.어디서나 편안하고(조용하게) 우편물을 발송하고 요금을 안전하게 결제
도처의 공공장소에 설치된 u-무인창구와 교통카드와 유사한 u-Card 이용
인터넷을 제대로 사용하기 어려운 노약자도 u-Card를 이용하여 u-Post 이용
인간 중심의, 신개념의, 고도화된 우편 서비스 제공(예: 우편물 수신자 건강진단)
우정산업 육성 효과
IT. BT, NT가 결합된 고부가가치 u-Post 기술의 상용화로 미래의 우정산업 선도
미국 USPS, 캐나다 CPC에서도 개념 정립 단계
유비쿼터스 일본시장 규모[일본 노무라 연구소]
2005년 약 40조엔, 2010년 약 200조엔
사회적 효과
국가 기간 서비스의 유비쿼터스化로 국민 복지 증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공조직관리론] 우체국 행정서비스헌장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2. 연구범위앞서 서술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의 공간적 범위를 다음과 같이 확정한다. 먼저 연구의 대상 기관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동에 위치한 혜화 우체국과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예산 우체국으로 공간적 범위를 한정하였다. 시간적 범위로는 현재시점(2005년 5월)을 기준으로 하여 두 우체국이 사용하고 있는 우편 서비스헌장을 기준으로 하였다. 3. 연구 방법본 연구에서는 행정서비스헌장이 조직

  • [비영리조직경영] 병원 서비스마케팅
  • 구축방안제 2 절 병원 인적 자원측면의 실천적 적용1. 내부 서비스마케팅요소의 파악2. 인적자원 개발의 서비스마케팅3. 내부서비스마케팅의 관리 제 3 절 병원 리더쉽 측면의 실천적 적용1. 서비스마케팅 병원의 리더쉽의 재발견2. 병원 서비스마케팅의 비전 제시 3. 서비스마케팅 리더의 역할제 4 절 병원 경영전략과 평가측면의 실천적 적용1. 병원 경영자의 철학 정립2. 병원 경영의 전략3. 병원 경영전략으로서의 고객만족의 파악과 관리제 4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비전제시, 종합적 관리를 위한 기구설립, 다양한 인센티브제공,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의 확대실시 등이 요구된다.또한 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중ㆍ단기적인 활용방안과 상호 피드백을 유지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신선농산물을 포함한 농산물 전반에 걸쳐 전자상거래를 도입, 활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 농산물의 등급화와 표준화, 농촌지역의 정보인프라 구축, 지속적인 기술개발, 관련 법 및 제도의 정비 농산물 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가 양성, 종합적

  • [지역혁신체제] 지식기반경제시대의 지역혁신체제(RIS) 구축을 위한 지방중소기업 정책 추진방안
  • 지식기반경제시대의 지역혁신체제(RIS) 구축을 위한 지방중소기업 정책 추진방안- 해외 지역혁신체제 구축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요약문본 연구는 지식기반경제시대에서 산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균형발전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지역산업 발전전략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새로운 산업발전 패러다임인 지역혁신체제에서 지방중소기업의 육성을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역혁신체제는 치열한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방안이라는 사실이 입증되는 것이다.우리나라 의료 마케팅의 향후 기본방향으로는 리더십의 확립, 사업영역의 선택과 집중, 협력 체계의 구축, 내부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통합 정보체계의 구축 등이 요구된다. 이 외에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보다 적절하고 신속하게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병원경영 합리화에 의한 서비스 개선방안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