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15분 정리의 힘(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운명을 바꾸는 도전
2. 정리가 뭐길래 - 정리에 대한 재해석과 필요성을 만나며
3. 정리가 주는 변화, 채움
4. 정리가 주는 변화, 기회
5. 인생을 바꾸는 힘, 정리
본문내용
예전에 운명에 대한 질문을 던진 적이 있었다. 삶을 자세히 관찰하다보면 어떤 사람에게 일어나는 비슷한 형태의 현상들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런 일들이 그 사람의 부모님에게도 일어났고 자신에게도 일어난다. 더 나아가 그 사람의 자녀에게도 일어나는 현상들을 발견하게 된다. 이런 모습을 바라보면서 운명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운명이 있다고 생각하니 인간의 일생이 지극히 무미건조했다. 진실로 그런 것일까, 그런 운명이 짜여있다면 무엇하러 이런 고생을 하며 살아갈까라는 질문도 들었다.
운명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 끝에 결론에 이르렀다. 운명은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운명이라는 것은 비슷한 생활패턴에서 오는 유사한 삶의 결론이라는 나름의 정리에 이르게 되었다. 내가 어떤 말과 행동을 삶에 뿌리는가에 따라 삶의 열매들이 발생된다. 우리가 운명이라고 말하는 것은 내가 반복적으로 삶 속에 뿌리는 언행의 결과물이다. 반복적으로 뿌리기에, 그 언사의 변화가 없기에 어느 순간, 우리 삶에 운명이 되어버렸다.
운명을 어찌 바꿀 수 있을까라는 말이 떠오른다. 이 말은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가에 대한 표현이고, 삶이 어떻게 바꿀 것인가는 삶의 자세와 습관을 의미한다. 여기 중요한 삶의 습관이 있다. 바로, 정리정돈이다.
수많은 책들 속에 유독,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라는 제목이 나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유인 즉, 내 자신이 정리에 약해서일 터이고, 정리를 통해 느꼈던 무엇인가에 대한 공감과 지지의 필요 때문이라 생각된다.
여하튼, 책을 빠른 속도로 읽어 내려간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전하는 저자의 메시지에 대한 공감으로 고개가 끄덕끄덕 흔들린다. 이 정도면 좋은 책을 만났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통해 만난 좋은 생각들을 부족한 필채로 전해보려 한다.

참고문헌
저, 윤선현, 하루 15분 정리의 힘, 위즈덤 하우스,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
  • 하루 실습을 마무리 하였다. 실습생의견책을 읽어 주며 그런 생각이 들었다. 책을 많이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것이 끝이 아니라 아이들의 생각을 정리해 주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고. 오늘은 “빨간 구두”를 읽었는데 어떤 부분이 와 닿느냐고 물었더니 술주정뱅이 아저씨가 빨간 구두를 신은 아이의 요청으로 멋대로 춤을 추어서 정상적인 삶을 유지하기 힘들게 만드는 구두가 신겨진 발을 자르는데 그 도끼와 잘린 발에서 나온 피가 생각난다고 말

  • [사회과학 개론] 춤추는 고래의 실천을 읽고 - 자기경영에 관한 보고
  • 정리해 놓고 보니 이정도 하는 것도 쉽지는 않음을 알수 있다. 지금까지 이책, 춤추는 고래의 실천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해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춤추는 고래의 실천에 등장하는 주옥같은 말들 중에 그동안 여러 자기계발 서적들을 통해 공감했었던 이야기들도 있었고 저자만의 멋진 명언들도 만나볼 수 있었다. 저자는 자신만의 실천 법을 통해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어떻게 실천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 [인사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힘이 들었습니다. 그것을 인터넷 및 서적자료로 찾아서 채우려 했으나 알고 보니 그 규모에 비해서 정규직 사원의 수도 30명으로 너무나 적고 나머지는 비정규직과 보험설계사 등의 인력이어서 사실상 체계적인 신입사원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 동양 생명의 자료를 찾기가 힘들어서 삼성SDI와 비교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또한 서적에 신입사원의 교육에 관한 특별한 내용이나 언급이 없어서

  • 초등학교 목표,역할, 초등학교 교육실태, 초등학교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개별화교육, 초등학교 도서관교육, 북한 초등학교(인민학교) 교육사례
  • 하루 수업 시간수는 일반적으로 평일 4시간, 토요일 2시간으로 되어 있으나, 지역에 따라 목요일에 2시간 수업을 하는 경우도 있고 또 1-2학년은 4시간, 3-4학년은 5시간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한 시간의 수업 시간 수는 45분이고, 쉬는 시간은 15분이다.수업료는 무료이나 교과서와 학용품 등은 개인이 부담하며, 학교 운영에 소요되는 경비는 국가에서 부담키로 되어있으나 최근 경제난에 따른 교육재원 고갈로 자체 해결을 독려하고 있는 실정이다.

  • [독후감] 후루이치 유키오의 ‘1日 30分’을 읽고
  • 말을 해야한다.“XX야, 너의 목표(꿈)이 뭔지 알지? 오늘을 사는 이유도 바로 그것 때문에 산다는 거 잊지마!!”마지막으로 정리하고 넘어가자. 내일부터 당장 실천해야 할 것들이다. ①30분 공부 / 15분 휴식②아침에 일어나서 거울 보고 나에게 목표 말하기③새벽/아침시간에 공부해 보기나의 꿈을 향해 한발한발 내딛여 보자詩목표를 향한 등산한 걸음 한 걸음 걷다보면어느 새 정상에 서게 된다다만,가는 중에 조급하지만 않으면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