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의 무료무선 인터넷전화 보이스톡의 문제와 활성화방안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카오톡의 무료무선 인터넷전화 보이스톡의 문제와 활성화방안0k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카카오톡의 무료통화에 대한 각 통신사의 반응
1) LG U+ 카톡 무료통화 무제한 허용 만년 3위서 벗어날 기회
2) SKT·KT m-VoIP 허용 요금제 조정 초읽기
3) 통신사 전면개방땐 망 투자 보류 시민단체·정치권 등 콘텐츠 차별해선 안되
2. 카카오톡의 무료통화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1) 카카오톡 무료통화 때문에 손해가 '어마어마' 이동통신사 연간 매출 8%가량 급감
2) 통신사들 요금 올리지 않으면 무료통화 차단
3) 와이파이 통화는 양호, 이동할 때는 음질 불안
4) 이통사들의 주요 수익원인 음성통화량마저 줄게된다.
3. 카카오톡 무료통화 보이스톡의 활성화 방안
1) 망중립은 보편적 추세 이용자 편익 존중해야
2) 투자 위축 등 품질 하락 시장 차원 기준 마련돼야
4. 카카오 톡의 무료통화 실시에 따른 문제 해결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카카오톡은 현재 핸드폰을 사용자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부러 일으키고 있어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무료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더니 최근에는 무료 통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내 놓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카카오톡 무료통화 신청이 오늘 마감된다고 하니 빨리 신청해라. 통신회사의 방해로 내일부터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어제 낮에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갑자기 이런 소문이 돌아 소동이 벌어졌다. 오후 늦게 카카오 측이 '사실 무근'이며 '신청은 앞으로도 계속 받는다'고 해명하므로써 소동은 일단락됐다.
카카오톡의 무료 통화 시험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데이터 트래픽 폭증으로 인한 망투자 비용 증가와 이용자 편익 사이에서 갈등해 온 이통사들이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구조조정'할 수 있는 '구실'이 생겼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국내외 회원 47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전격적으로 보이스톡(음성통화서비스)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기술발전의 현상을 막아서는 안된다는 입장과 IT생태계를 파괴시킬 것이라는 주장이 팽팽하다. 이 장에서는 카카오톡의 무료 무선 인터넷전화 보이스톡문제와 활성화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권건호, 김인순, 2012, 전자신문, 이동통신사 연간 매출 8%가량 급감
박기석, 신동희, 2012, 디지털타임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사무국장, 카카오톡 무료통화` 어떻게 볼 것인가?
성연광, 2012, 머니투데이, 방통위
조해동, 2012, 문화일보, “만년 3위서 벗어날 기회”… 이통3社, 연합전선 깼다
함정선, 2012, 이데일리, 통신사 요금제별 사용제한 돌입..`품질 나빠졌다`불만 늘어. 카카오
아시아경제, 2012, 카톡 무료통화 소동, 방통위 손 놓은 탓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의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커뮤니케이션, 위치기반, 생활밀접형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 방안Ⅲ. 결 론 – 연구의 결과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Ⅰ. 서 론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1876년 Bell에 의해 전화기가 발명된 이후, 통신 산업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였고, 무선 전화기를 거쳐 이동전화로까지 발전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람과 통화할 수 있는 편리함을 사람들에게 제공하였다. 비록 이후 IT 산업의 발전과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으로 휴대폰을 통해 무선 인터넷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되었지만, 무선이나 유선

  • 미디어_경제의_이해_카카오 기업소개, 기업전망
  • 카카오톡, SMS와 동일규제 받는다http://www.zdnet.co.kr/news/newsview.asp?articeid=20120202144756&type=det한겨레, 2012.6.4 이순혁 기자 “음성 이용한 채팅”? 카톡 ‘무료통화’ 시작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general/536075.html지디넷코리아 2012.06.01 임민철 기자 구글 완승자바 지재권 침해 무효 확정http://www.zdnet.co.kr/news/newsview.asp?articeid=20120601095314&type=xml지디넷코리아 2012.06.04 정윤희기자 카톡 무료통화 시작.이통사, 한숨만.http://www.zdnet.co.kr/news/newsview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인터넷 연결망을 통해 무료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그 이외에도 일대일의 문자메시지 기능을 넘어서서 여러 사람이 함께 같이 대화할 수 있는 그룹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연락처에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으면 자동으로 그 사용자를 등록해주는 ‘친구 자동 등록’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전화번호 없이도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 그 상대방과 대화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로 친구 찾기’의 기능도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인터넷 연결망을 통해 무료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그 이외에도 일대일의 문자메시지 기능을 넘어서서 여러 사람이 함께 같이 대화할 수 있는 그룹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인의 연락처에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으면 자동으로 그 사용자를 등록해주는 ‘친구 자동 등록’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전화번호 없이도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 그 상대방과 대화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로 친구 찾기’의 기능도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인터넷망을 오가는 특정 데이터를 제한해서는 안 된다는 ‘망중립성’ 문제와 관련된다. 즉 이러한 새 안은 통신사들이 카카오가 서비스하는 카카오톡 등과 같은 무료모바일 메신저를 차별하지 못하도록 하는 합리적 트래픽의 판단기준을 마련했다. 조선비즈.「통신사 스마트TV, 모바일메신저 함부로 차단 못한다」; 2013.10.03이에 카카오톡 등과 같은 무료모바일 메신저들은 합법적으로 이동통신사의 견제를 밀어내게 됨으로써 보다 더 원활한 시장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