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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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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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켈빈클라인 디자이너 - 소개, 디자인 특징
》 브랜드 연혁, 성장과정
》 제품 특징, 컨셉
》 켈빈클라인 로고 의미

Ⅱ-1】 본론 - 산업구조분석 / 환경분석
》 국내 의류시장 산업구조 / 환경분석
》 경쟁업체 분석
- 청바지브랜드 : 리바이스, 게스
- 언더웨어브랜드 : 빅토리아 시크릿
- 기타브랜드 : 빈폴, 폴로 등

Ⅱ-2】 본론 - 마케팅 4P STP SWOT BCG MATRIX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BCG MATRIX
》 광고, CF전략 - 캘빈클라인의 광고, CF분석

Ⅱ-3】 본론 -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 문제점 및 향후 나아갈방향
- 시사점, 느낀점

Ⅳ】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본문내용
[ 서론 - 주제선정 배경 , 연구방향 ]
○ 2008년 미국 금융사태 이후 의류시장이 매년 13.5% 성장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청바지 시장은
전년대비 26% 커져 , 청바지시장은 경영환경은 경쟁이 치열하다.
○ 이와 같이 치열해진 글로벌경쟁에 직면한 외국브랜드 켈빈클라인은 한국시장에서 진출하여
효과적인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은 프리미엄 청바지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생존과
번영을 가늠하는 필수불가결의 요소이다.

이에 켈빈클라인의 최근 처해 있는 마케팅전략과 시장환경에 대해 전반적으로 분석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모색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본론 - 켈빈클라인 전략 분석 ]
캘빈클라인 이전에 이미 수 많은 기업들이 Jean 시장과
Underwear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캘빈클라인은 이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켈빈클라인만의
독특한 포지셔닝을 하여 확고한 자리를 구축하게 된다.

이미 고가격 고가치의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캘빈클라인은 섹스어필 광고를 통하여 고객에 정신적 만족을 충족시켜주고
질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고품질, 고가격, 고가치 시장에서 확고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캘빈 클라인 (브랜드·디자인·광고의 유혹) 지은이: 리사 마시 옮긴이: 박미영 출판사:루비박스 2003.08.30

참고자료

캘빈클라인 홈페이지-http://www.calvinklein.com/

브룩쉴즈 광고-http://blog.daum.net/jinjih/7770999

리바이스 홈페이지-http://www.levi.co.kr/

빅토리아 시크릿 홈페이지-http://www.victoriassecr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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