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 SIMULATION 해외직접투자 시뮬레이션 베트남 - 건강기능식품 직접투자 국제투자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J.UNIV 과제자료입니다.
- 목차
-
1. 대상 비즈니스와 대상 국가선정
- ‘건강을 위해서라면 불황이라도 지갑을 연다.’
- 산업 동향
- 해외투자 불가피성
- 베트남의 투자 인센티브
- 베트남의 웰빙 식품 관심 증가
- 최근 베트남 소비패턴으로 본 2011년 건강관련 제품 소비시장 전망
- 인삼 추출성분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2. 투자규모 및 방법
- 투자규모
- 기업소개
- 공동연구개발
- 인력 확보 및 운용
3. 시장 진입 전략
- 제품 Survey 및 제품시연회 개최
- 대도시중심의 방문판매 시도
- 홈쇼핑 채널 활용
- 기존 판매 유통망 활용
4. 기대효과 및 전망
- 기대효과
- 전망
- 본문내용
-
해외투자 불가피성
한국의 식품 시장은 최근 연간 1%에도 못 미치는 낮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시장 규모는 35조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고 요구도 다양화되는 추세이며 웰빙과 로하스등의 개념이 식품 산업에도 도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일반 식품 시장은 포화 되었고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산업 분야만 일부 성장을 하고 대부분 분야에서 정체 또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경기침체 속에서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매년 성장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가 2조8천억원 정도로 늘어난 가운데 다단계 및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 유통채널이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상웰라이프, 아모레퍼시픽, 유니베라, 한국암웨이, 한국인삼공사 등 상위 판매사들의 매출이 2조 1400억원 인 것을 감안할 때 탄탄한 유통망과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선도 기업들의 과점현상이 뚜렷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즉, 한국의 건식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상당한 진입장벽과 극복하기 힘든 고객 충성도가 만연한 것이 사실이다. 이외에도 다단계 및 방문판매에 대한 규제가 존재하는 점에서 유통채널 확장에도 애로요인이 있는 실정이다.
한편 최근 부상하고 있는 이머징마켓은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을 충분히 소화시킬 수 있는 소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비교적 시장진입장벽이 낮고, 한류를 동반하여 국가이미지가 상당해 신뢰도 형성에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한국시장을 대신하여 건강기능식품에 애호도가 높은 베트남을 투자처로 선정했다. ...이하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