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불고기브라더스] 외식기업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 서비스전략, 품질전략, 마케팅 4p stp swot , 외식시장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국내기업 성공사례,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서비스성공사례, 성공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

본론 1 - 불고기브라더스 차별화 전략, 경쟁력, 성공전략, 차별화전략

본론 2 - 외식시장 환경 분석 및 실태

본론 3 - Markaeitng 전략
>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 마케팅전략 - STP
> 마케팅전략 - BCG MATRIX

결론 - 문제점, 향후전략 /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 나아갈 방향 / 전망
> 시사점, 나의생각
본문내용
[ 서론 ] 본문 일부 발췌 요약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단지 끼니만을 해결하던 곳으로 여겨졌던 외식업에
이벤트라는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이는 그만큼 고객들의 수준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겠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욕구가 늘어나는 만큼 외식 업체에서는 그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벤트를 개최한다.
(중략).....


[ 불고기브라더스 기업소개 ] 일부 발췌

* ▼ 출처, 참고 불고기브라더스 홈페이지 http://bulgogibros.com/bulgogibrothers *

1) 불고기란?
- 불고기는 불에 굽는 모든 고기를 지칭하는 말로 1950년대 이전에는 설야멱 또는 너비아니라고 불렀다.
- 그리고 일본에 가서는 야끼니꾸(やきにく)라는 요리로 발전되었다.
-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 생갈비나 생등심에 소금을 뿌려 구워먹는 소금구이도 불고기
: 얇게 자른 고기를 양념에 오래 재우거나 살짝 버무려서 구워 먹는 양념구이도 불고기.
- 불고기브라더스는 이러한 불에 구운 고기를 새로운 분위기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한식 레스토랑.

2) 기업소개, 개요
- 브랜드 컨셉
: '불고기브라더스'는 호텔 양식당과 같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미로운 재즈음악,
세련된 조명과 쾌적한 분위기 안에서 냄새나 연기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한식레스토랑입니다.
- 광양식과 언양식 등 지역의 특색을 갖춘 불고기와 한우(韓牛)등심 등
전통적인 고급 한국식 구이는 물론, 냉면, 비빔밥, 찌개 등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특히 최근 13가지의 고급 전통주를 매장에 비치해 한국음식에 어울리는
우리 전통 한국술을 알려나가는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3) 브랜드 비젼
- 한식의 표준화, 대중화, 산업화 및 세계화 추구
- 10년 내 100개점 오픈 목표
- 해외진출계획
: 해외 개점을 위해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캐나다 등에 '불고기브라더스' 상표등록 마침
참고문헌
불고기브라더스 홈페이지 http://www.bulgogibros.com/company/intro.php
김충일, 「프랜차이즈로 불황 타개 나선 영세 자영업자들 「 , 『매경이코노미』, 2009-05-13
Kotler, Philip and Gary Armstrong(2006), 『 Principles of Marketin 11th, Prentice Hall 』
안상미, 「아웃백 신화 이재우 사장 불고기 레스토랑 해외서도 통할겁니다」, 『한국경제신문』, 2008-04-06
이철희,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우송대 경영대학원, 2007
안광호 $ 하영원 $ 박흥수 『마케팅 원론』, 학현사, 제 4판(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되있네요~ 돈아깝지않게 잘쓰겟습니다~
  • gogoe***
    (2014.04.03 01:29:32)
회원 추천자료
  • [A+] CJ 푸드빌 비비고 레스토랑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 한식 레스토랑 성공전략 및 마케팅 사례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한식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

  • [A+]외식기업 브랜드사례분석 - 신선설농탕 서비스경영 품질경영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프렌차이즈 브랜드전략 분석Marketing 4P, STP,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설렁탕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CONTENTS본론 2 : 마케팅전략

  • 불고기 브라더스 마케팅 분석
  • 외식업체라는 개념이 정확이 확립되지않음외식에 대한 부담감으로 접근성이 낮음누구나 즐길수 있는 대중적 이미지 구축많은 업체의 시장진출환경변화와 소득증대로 인한 다양한 욕구 발생프랜차이즈 기업의 등장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다양한 외식기업의 등장외식 산업의 발달 및 성장 - 우리나라 외식시장의 지각도불고기브라더스OUTBACKOn the border돈데이놀부석파랑빕스친숙성고급성/세련성1. 본론 - SWOT 분석S W O T한식 최초 패

  • 외식업체 분석 - 외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 분석보고서
  • 불고기브라더스가 일반 고기집과 차별화 된 점은 ‘서비스’와 ‘시설’의 고급화, 그리고 전통 한식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의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강점을 잘 살린다면 고객들에게 불고기브라더스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충분히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이다. → Positioning 불고기 브라더스 성공요인①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분위기 !동양과 서양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서양인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좌식 의자를 배치

  • 비비고 bibigo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비비고 미국진출사례와 비비고 향후전략방향 제시
  • 기업소개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비비고의 성공비결5. 비비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비비고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비비고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8. 비비고의 미국진출사례(1) 미국에서의 프로모션전략(2) 미국에서의 성과와 현황9. 비비고의 향후전략방향 제언1. 비비고 bibigo 소개비비고 bibigo는 한국 식문화의 발전과 함께해 온 CJ가 60년 동안 쌓아 온 한식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