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마케팅] 라스베가스 관광마케팅 전략과 4P SWOT 분석, 성공요인 및 문제점 향후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라스베가스, 미국, 카지노, 카지노 산업, 라스베가스 카지노, 라스베가스 고찰 , 라스베가스, 관광산업, 카지노산업, 라스베이거스, 관광자원
- 목차
-
Ⅰ. 서론 - 세계적인 관광도시 Las Vegas
1. Las Vegas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
1.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
1) 호텔 관광
2) 카지노
3) 공연, 예술
4) 주변관광지역
5) 인구현황 및 유동인구
2.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Ⅱ. 본론 2 - 마케팅 전략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 라스베가스의 향후과제 및 문제점 분석
1. 라스베가스의 향후 과제
2. 라스베가스의 미래 시나리오
3. 문제점에 대한 방안강구
4. 결론
- 본문내용
-
(4) 경제 (출처 /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32457 )
▶ 미국에서 4번째로 영업세율(business taxes)이 낮은 도시로 법인세(corporate income tax),
개인 소득세(personal income tax), 기업재고세(business inventory tax)가 없는 이점으로
기업유치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와 기업유치로 경쟁하고 있다.
(5) 관광 Point
o 쇼핑 - 대도시인 샌프란시스코나 LA보다 물가가 싸기 때문에 쇼핑을 해도
부담이 적은 편, 거대한 쇼핑 몰과 아웃렛등 수많은 상점이 있으며, 종류도 다양.
o 쇼문화 - 화려한 의상의 무희들과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들이 유명 호텔에서
마술, 서커스 등 나름대로 개성 있는 쇼를 한다.
o 테마파크 - 그랜드 슬램 캐니언(Grand Slam Canyon)
- 트레저 아일랜드 호텔 테마 파크
- MGM 그랜드 호텔 테마 파크
- 룩소르 호텔 테마 파크
- 웨튼 와일드 워터 파크(Wet'n Wild Water Park)
(중략)
[ 라스베가스 4P MIX 마케팅 ] 일부분 발췌, 요약
- 마케팅믹스 전략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라스베가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당연히 카지노 일 것이다. 하지만 미국 대부분의 주에서 도박을 합법화하고 있고, 관광객의 성향이 가족중심의 여가선용으로 바뀌는 등의 변화는 라스베가스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만들었다. 즉 여전히 카지노를 중심으로한 관광객의 비중이 크지만 가족 여행자들은 끌어 들이기 위해 변모하고 있으며, 카지노의 도시로 알려진 라스베가스는 컨벤션 산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더 확실하게 나타난다.
[ 향후전망 및 나아갈 방향 ]
‘라스베가스가 세계제일의 집객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창조성과 독창성을 지속적으로 가지지 않으면 안된다. 앞으로도 라스베가스스트립의 번영은 계속될 것이다. 오래된 호텔은 하나씩 도태되어 가면서 새로운 호텔로 바뀌어 나갈 것이다. 과거는 일체 남기지 않고 미래만을 향해서 전진하는 이 도시의 생존철학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대한 애착을 버리고 오로지 새로운 것, 즉 거대하기도 하고 그리고 자극적인 것만을 계속 추구해온 라스베가스, 궁극적으로 자본주의가 이 도시를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라스베가스 바로 즐기기-2004 기문사
라스베가스 이야기 - 타니오카 이치로 저 한올출판사 2004
이것이 미국이다 - 최혁순 저 합동국제문화센터 펴냄 2000
카지노 경영론 - 오수철 외 저 백산출판사 2001
신동아 - 세계의 기획도시를 가다 2 (미국의 라스베가스)
이야기 미국사 - 이구한 저 청아출판사
라스베가스 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visitlasvegas.co.kr/
라스베가스 카지노 홈페이지 http://www.lasvegascasino.com/
네바다 라스베가스 주정부 홈페이지 http://www.lasvegasnevada.gov
자료평가
- 제가 딱 찾던 내용아네요
- 68975***
(2019.05.15 21:00: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