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마케팅] 라스베가스 관광마케팅 전략과 4P SWOT 분석, 성공요인 및 문제점 향후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라스베가스, 미국, 카지노, 카지노 산업, 라스베가스 카지노, 라스베가스 고찰 , 라스베가스, 관광산업, 카지노산업, 라스베이거스, 관광자원
목차
Ⅰ. 서론 - 세계적인 관광도시 Las Vegas
1. Las Vegas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
1. Las Vegas 관광산업 현황 및 분석
1) 호텔 관광
2) 카지노
3) 공연, 예술
4) 주변관광지역
5) 인구현황 및 유동인구
2.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Ⅱ. 본론 2 - 마케팅 전략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 라스베가스의 향후과제 및 문제점 분석
1. 라스베가스의 향후 과제
2. 라스베가스의 미래 시나리오
3. 문제점에 대한 방안강구
4. 결론
본문내용
(4) 경제 (출처 /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32457 )
▶ 미국에서 4번째로 영업세율(business taxes)이 낮은 도시로 법인세(corporate income tax),
개인 소득세(personal income tax), 기업재고세(business inventory tax)가 없는 이점으로
기업유치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와 기업유치로 경쟁하고 있다.

(5) 관광 Point
o 쇼핑 - 대도시인 샌프란시스코나 LA보다 물가가 싸기 때문에 쇼핑을 해도
부담이 적은 편, 거대한 쇼핑 몰과 아웃렛등 수많은 상점이 있으며, 종류도 다양.

o 쇼문화 - 화려한 의상의 무희들과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들이 유명 호텔에서
마술, 서커스 등 나름대로 개성 있는 쇼를 한다.

o 테마파크 - 그랜드 슬램 캐니언(Grand Slam Canyon)
- 트레저 아일랜드 호텔 테마 파크
- MGM 그랜드 호텔 테마 파크
- 룩소르 호텔 테마 파크
- 웨튼 와일드 워터 파크(Wet'n Wild Water Park)
(중략)

[ 라스베가스 4P MIX 마케팅 ] 일부분 발췌, 요약
- 마케팅믹스 전략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라스베가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당연히 카지노 일 것이다. 하지만 미국 대부분의 주에서 도박을 합법화하고 있고, 관광객의 성향이 가족중심의 여가선용으로 바뀌는 등의 변화는 라스베가스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만들었다. 즉 여전히 카지노를 중심으로한 관광객의 비중이 크지만 가족 여행자들은 끌어 들이기 위해 변모하고 있으며, 카지노의 도시로 알려진 라스베가스는 컨벤션 산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마케팅 믹스를 살펴보면 더 확실하게 나타난다.

[ 향후전망 및 나아갈 방향 ]
‘라스베가스가 세계제일의 집객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창조성과 독창성을 지속적으로 가지지 않으면 안된다. 앞으로도 라스베가스스트립의 번영은 계속될 것이다. 오래된 호텔은 하나씩 도태되어 가면서 새로운 호텔로 바뀌어 나갈 것이다. 과거는 일체 남기지 않고 미래만을 향해서 전진하는 이 도시의 생존철학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대한 애착을 버리고 오로지 새로운 것, 즉 거대하기도 하고 그리고 자극적인 것만을 계속 추구해온 라스베가스, 궁극적으로 자본주의가 이 도시를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라스베가스 바로 즐기기-2004 기문사
라스베가스 이야기 - 타니오카 이치로 저 한올출판사 2004
이것이 미국이다 - 최혁순 저 합동국제문화센터 펴냄 2000
카지노 경영론 - 오수철 외 저 백산출판사 2001
신동아 - 세계의 기획도시를 가다 2 (미국의 라스베가스)
이야기 미국사 - 이구한 저 청아출판사
라스베가스 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visitlasvegas.co.kr/
라스베가스 카지노 홈페이지 http://www.lasvegascasino.com/
네바다 라스베가스 주정부 홈페이지 http://www.lasvegasnevada.gov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딱 찾던 내용아네요
  • 68975***
    (2019.05.15 21:00:1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리조트경영] 외국인 전용 카지노 활성방안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관광외화수입 대비 카지노매출액 현황2) 외국인 전용 카지노 이용객 및 매출액 추이6. 해외 카지노 현황IV. 카지노 마케팅1. 시장세분화(Sementation)2. 표적시장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4. 카지노 마케팅믹스 4P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촉진(Promotion)4) 유통(Place)5)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STP 비교6)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마케팅 믹스 비교V. 카지노 활성화방안1. 국내 카지노의 SWOT분석2. 카지노 활성화 방안VI.결론

  • [마케팅] 강원랜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및 홍보에도 도움이 된다.3) 객장 한가운데 대형 벽시계 설치카지노에는 시계와 창문 그리고 거울이 없다. 이 삼무(三無) 마케팅은 고객들을 외부의 변화로부터 철저히 격리시켜 도박 에만 몰두시키기 위한 수백 년 역사를 가진 카지노업계의 노하우다. 도박을 몇 시간이나 했는지 날이 훤히 밝아왔는지 오랜 도박으로 자신의 모습이 얼마나 초취해 졌는지 알 수 없게 하기 위한 카지노의 고도의 영업 전략이다. 하지만 국내 유일한 내국인 출입 카지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및 관리, 인터넷마케팅, 기획, 제휴, banner 통한 공동마케팅 등이며, 미주 일본 중국지역 등 해외지역에 인터넷마켓 관리 담당을 두어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판매정책부분은 가격, 유통구조전략수립, 이벤트 상품개발, 경매 및 반짝 sale 등에 대한 판매 전략을 수립할 것이며 판매활동부문은 인터넷을 이용한 판매 및 수입관리, cyber 대리점과의 제휴 및 계약을 주관하여 초기에는 국내지역 인터넷 판매를 전담하고 향후 지점별로 개별관리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전략(1) 호텔 인터넷마케팅(2) 제휴 마케팅(3) 시장분할 마케팅Ⅲ. 결론1. 롯데호텔의 미래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001년말 현재 객실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업이 전체 관광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