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화장품 브랜드 샵광고와 스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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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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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 3P
Ⅱ본론 --------------------------------------------------------------------------------------- 4P
1. 광고모델 ------------------------------------------------------------------------- 4P
1-1 광고 모델의 정의 ------------------------------------------------4P
1-2 광고 모델의 목적 ------------------------------------------------4P
1-3 광고 모델의 종류 ------------------------------------------------4P
2. 스타 마케팅 ---------------------------------------------------------------------- 6P
2-1 스타 마케팅의 정의 ---------------------------------------------- 6P
2-2 스타 마케팅의 종류 ---------------------------------------------- 6P
2-3 스타 마케팅의 효과 ---------------------------------------------- 7P
2-4 스타 마케팅의 문제점 -------------------------------------------- 7P
3. 화장품 브랜드샵 ------------------------------------------------------------------ 8P
3-1. 화장품의 정의 ---------------------------------------------------- 8P
3-2. 화장품 산업의 특징 ---------------------------------------------- 8P
3-3 화장품 광고의 특성 ----------------------------------------------- 9P
3-4 화장품 산업의 발달 ----------------------------------------------- 11P
3-5 브랜드샵의 출현---------------------------------------------------- 12P
3-5-1 미샤------------------------------------------------ 13P
3-5-2 더페이스샵---------------------------------------- 15P
3-5-3 스킨푸드------------------------------------------- 16P
3-5-4 에뛰드 하우스------------------------------------- 17P
3-5-5 브랜드샵 현황------------------------------------- 18P
3-6 저가 화장품 시장의 변화------------------------------------------ 20P
4. 진화하는 스타마케팅과 화장품 브랜드샵 광고에의 활용 방안------------------21P
4-1 음원서비스----------------------------------------------------------- 21P
4-2 광고 모델과 징글---------------------------------------------------- 21P
4-3 빅스타보단 중형급 스타--------------------------------------------- 22P
4-4 화장품도 꽃미남 전성시대------------------------------------------ 22P
Ⅲ결론--------------------------------------------------------------------------------------- 23P
- 본문내용
-
Ⅲ결론
우리는 광고 모델 중 유명인을 기용한 광고 전략인 스타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도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스타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화장품 시장이라는 아름다움이 중요시 되는 광고의 특성과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층에 대한 연구에서 스타 마케팅이 선호된다는 사실을 연구 결과를 통해 알아보았다. 물론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광고도 화장품 광고라는 큰 틀 안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스타 마케팅은 과다한 출연료로 인해 제품 가격의 상승과 스타의 겹치기 출연으로 인해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이 어렵다는 부작용이 존재한다. 처음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인 미샤가 등장할 때만해도 광고비를 줄여 제품의 가격을 낮춘다는 전략을 가지고 비홍보 원칙을 지키고자 했다. 하지만 미샤가 보아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뒤부터 더페이스샵도 권상우 스타 모델을 기용했으며 현재는 모든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이 스타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미샤를 비롯한 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제품 가격도 다소 상승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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