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카리스마적리더십과변혁적리더십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서번트 리더십 이론
1. 서번트 리더십의 본질
-따뜻한 카리스마
2. 21세기 공동체 리더십
- 고름을 빤 오기
3. 자선기관의 서번트 리더십
4. 동시성과 서번트 리더십
- 간디리더십
5. 서번트 리더의 역할
■. 변혁적 리더십 이론
1. 카리스마적 리더십 또는 이상적 영향(Charismatic Leadership or Idealized Influence)
2. 영감적 동기유발(Inspirational Motivation)
3. 지적 자극(Intellectual Stimulation)
4. 개별적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
■. 카리스마 리더십 이론
1. 카리스마의 개념 및 비전
1) 카리스마의 개념
2)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비전의 역할
2. 이론 전개
1) Robert House(1977)의 카리스마적 리더십 이론
2) J.A.Conger & R.Kanungo(1987)의 행동 중심의 카리스마론
3) Shamir(1991)의 카리스마의 자아개념모델
- 목차
-
■. 서번트 리더십 이론
1. 서번트 리더십의 본질
-따뜻한 카리스마
2. 21세기 공동체 리더십
- 고름을 빤 오기
3. 자선기관의 서번트 리더십
4. 동시성과 서번트 리더십
- 간디리더십
5. 서번트 리더의 역할
■. 변혁적 리더십 이론
1. 카리스마적 리더십 또는 이상적 영향(Charismatic Leadership or Idealized Influence)
2. 영감적 동기유발(Inspirational Motivation)
3. 지적 자극(Intellectual Stimulation)
4. 개별적 배려(Individualized Consideration)
■. 카리스마 리더십 이론
1. 카리스마의 개념 및 비전
1) 카리스마의 개념
2)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비전의 역할
2. 이론 전개
1) Robert House(1977)의 카리스마적 리더십 이론
2) J.A.Conger & R.Kanungo(1987)의 행동 중심의 카리스마론
3) Shamir(1991)의 카리스마의 자아개념모델
- 본문내용
-
1. 서번트 리더십의 본질
서번트와 리더, 이 두 역할이 지위나 소명의 모든 차원에서 한 사람 안에 융합될 수 있을까? 그렇다면 그 사람이 과연 오늘날의 현실 세계에서 생산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이 장에서는 이 두 가지 대립된 개념이 서로 융합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할 것이다.
리더로서 서번트라는 개념은 헤르만 헤세의 『동방순례』에 적나라하게 적시되어있다. 이 소설의 주인공 레오는 동방순례의 여정 길에 오른 많은 사람들과 동행하면서 스스로 허드렛일을 감당하여 서번트의 역할을 자청했다. 사람들을 위해서 노래도 불러주고, 지친 사람들을 위해 격려의 말을 해주기도 하고, 몸이 허약한 사람들을 붙들어주기도 한다. 사람들은 레오의 봉사와 헌신에 점점 깊이 길들여졌고, 이제는 레오 없는 여정은 생각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다가 레오가 사라졌다. 사람들은 혼란에 빠지고 결국 여정을 포기하고 마는데, 그만큼 레오의 자리가 컸던 것이다. 사람들은 레오를 권위주의적인 지도자로 인식하기보다는 모든 사람의 봉사자요, 종으로 인식했던 것이다. 그러나 사실상 레오의 신분은 이 여행을 후원했던 교단의 수장이었으며, 정신적인 지주, 위대하고 고결한 리더였다. 레오는 리더의 자리에 있기는 했지만 그는 처음부터 서번트였으며, 리더로서 서번트의 역할을 의지적으로 수행했던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서번트였던 것이다.
레오가 보여주듯이, 서번트 리더는 우선 서번트라야 한다. 서번트 리더는 먼저 섬기고자 하는 자연스러운 마음에서 시작된다. 그런 다음 의식적인 선택에 의해 이끌고자 하는 열망을 지니게 된다. 서번트 리더는 처음부터 리더인 사람들과 뚜렷하게 구별된다. 처음부터 리더인 사람들은 비상한 권력욕을 충족하거나 물질적인 재산을 획득하고자 할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