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라리 Ferrari 기업분석, 기업현황, 기업전략, 성공요인 4p stp swot 분석(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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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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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현황
1) 기업소개, 기업현황, 연혁
2) 기업비젼, 미션, 기업이념
4) 주요모델, 제품컨셉, 특징

본론 1 – 페라리 강점, 차별화전략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
3) 귀족브랜드 전략
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

본론 2 -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업체분석 – 람보르노기니

본론 3 - 마케팅 분석
1) 광고전략, 브랜드전략
2)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4 - 경쟁우위원천, 핵심역량
1) 기술력, 품질관리
2) 브랜드 고급화전략
3) 지속가능경영

결론 -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전망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서론 - 페라리 경영현황 기업소개 ] 일부발췌 요약
- 총자산 / 매출액
: 총자사 - 3,575억 2500만 달러(2012)
: 매출액 - 2,100억 3,520만 달러(2012)
- 직원 수 : 약 3,250명(2012년)
- 총생산대수 / 차종 : 약 4,200대 / 차종 3개
- 주력모델 사양
> 페라리의 유명한 자동차로는 F40, 엔쵸, 360 모대나、360 F1 스파이더 등

[ 성공요인 ] 일부분 발췌

(1) 고객경영, 서비스경영 전략
o 영업경쟁력
페라리의 영업경쟁력은 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주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정성으로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페라리 직원들은 페라리를 구입한 고객들의 신상정보와 이름, 생년월일, 직업을
모두 외우고 있으며, 또한 구매자의 차종과 출고일자 및 서비스현황 까지 모든 정보를 파악하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1) Shaun Smith,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고객경험”(Managing the customer experience) , 2003.
(2)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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