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과 광고디자인, 기업 이미지 디자인의 종류 및 특징, 구성요소, 목적, 주요업적, 역사, 당위성, 유래, 원인, 성장배경, 현황,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시각디자인




2. 광고 디자인




3. 기업 이미지 디자인 (Corporate identity design)






본문내용
1. 시각디자인

- 시각전달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인쇄 매체 전반
-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이라고도 한다.
- 시각적 기호에 의한 정보 전달에서부터 시작
- 사람과 사람이 무엇인가를 전달하려고 할 때, 개인중심이 아닌 개인과 개인 사이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사 회성을 바탕으로 한다.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이라는 용어로 더 일반화되어 있는 시각 디자인은 광고 매체로서의 회화적 표현수단이나 문자, 또는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을 사용한 것에서 그 원형을 찾을 수 있다. 오늘날의 시각전달 매체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신문 ·잡지의 광고, 텔레비전 CF(commercial film), 영상광고(映像廣告), 심지어 대형 간판과 같은 시각 디자인도 그 발단은 포스터에서 찾을 수 있고, 또 포스터는 18세기에 서적의 일러스트레이션이나 서커스 광고에서 그 원형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에서 ‘graphic’이라는 용어가 ‘인쇄(印刷)’라는 용어와 관계가 있기는 하지만, 인쇄 디자인 또는 인쇄 매체에만 한정해서 사용되지는 않는다. M.맥루안(1911∼)의 말대로 사람의 눈[眼]이 확대된 것이 책이라면, 책의 확대개념은 분명히 정보일 것이며,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은 일체의 정보를 디자인하는 분야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확대된 산업사회의 여러 정보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시각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인쇄술과 전파매체, 사진의 발달에 의한 시각(vision)의 확대는 지각대상(知覺對象)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그것을 방증(傍證)하였다. 그래서 그래픽 디자인은 종이(인쇄술)에서 텔레비전 CF ·영화 ·대형간판, 그리고 슈퍼 그래픽(super graphic)이라고 말하는 환경 그래픽(environment graphic)으로까지 발전하고 있고, 산업사회에서 대량생산에 의하여 촉진되는 대량전달의 한 수단으로서 그래피즘(graphism)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 또는 시각 디자인은 대중을 조종하고, 설득하고, 변형시키고, 교육시키는 감화형식(感化形式)을 시각적으로 창조해야 하기 때문에 대중에게 봉사한다는 윤리적 책임감이 그 기본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래픽 디자인, 또는 시각 디자인은 ‘사회적인 예술(social art)’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각 디자인의 분야는 크게 그래픽 심벌(graphic symbol)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분류된다.
+시각디자인은 인쇄물을 통해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및 EBD)과 스카이후크 댐퍼를 통제하여 최대의 제어 성능을 보장합니다. Ferrari는 항상 레이서를 우선시하므로 TSC를 해제하여 레이싱 트랙에서 더욱 스릴 있는 운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본론 - 2 . Ferrari 경쟁력, 강점 분석 】1. 생산 방식디자인과 공기역학 면에서의 생산방식에서 엔초는 단연 세계 최고다. 엔초를 개발하면서 페라리는 순수하게 2가지 성능목표를 세웠다. 중속대에서 (다운포스를 높여) 그립한계를

  • [언론학개론] 출판(책)과 출판산업에 관하여
  • 현황5-1. 출판 업계 불황5-2. 출판 현황6. 온라인(인터넷) 서점6-1. 국내 인터넷 서점의 현황6-2. 국내의 인터넷 서점의 종류6-3. 외국의 인터넷 서점6-4. 인터넷서점의 장․단점6-5.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서점의 쟁점6-6. 한국 인터넷 서점이 나아갈 길7. 전자출판7-1. 전자출판의 개념7-2. 전자출판의 종류와 특성7-3. 전자출판 산업의 현황7-4. 전자출판물 시장Ⅲ. 결론Ⅰ. 서론출판이 인류의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 중의 하나임을 부정할 수 없다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성장하기 때문에 막대한 시설투자와 기술개발, 그리고 디자인과 마케팅에 이르는 광범위한 연관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끊임없는 반도체 기술의 개발과 각종 신소재의 개발이 자동차산업으로부터 촉진되고 있는 것이 이를 말해준다. 아울러 막대한 기술개발 투자는 모든 공산품의 품질향상으로 나타나고 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자동차산업은 시장경쟁과 소비자의 욕구에 의해 성장하는 특징이 있다. 경쟁의 우위는 수시로 뒤바뀔 수 있고

  • [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기업들이 중국의 WTO 가입을 새로운 기회의 시작으로 보고 있으며, 한국 이동통신 기업들도 중국시장에 대한 도전을 위하여 새로운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중국의 이동통신시장을 BCG Matrix를 고려하여 분석해보면, 성장률, 점유율 그리고 시장매력도 측면에서 가장 매력적 위치인 STAR의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시장진입 초기에는 많은 투자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나, 미래의 시장 확장을 위하여 중국시장은 진출해야할 당위성이 존재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역사/프리랜서/경력)177. 자기소개서(일본어통역/관광/무역/신입)178. 자기소개서(일본어통역/번역/신입)179. 자기소개서(중국어번역/통역/신입)180. 자기소개서(항공사/스튜디어스/신입)181. 자기소개서(항공사/승무원/신입)182. 자기소개서(항공사/파일럿/신입)▣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 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1) 성장과정 및 가족소개○○년 간 경찰공무원으로 정의롭고 책임감 있게 일하셨던 아버지와 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