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음악시장의 역사 및 특징, 당위성, 유래, 원인, 정의, 음악시장의 성장배경, 현황,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일본 음악시장 조사의 당위성
2. 일본 음악시장의 역사
3. 일본 음악시장의 성장 배경
- 본문내용
-
1. 일본 음악시장 조사의 당위성
한국인에게 있어서 일본이라는 존재는 친근감으로 먼저 다가오기보다는 무엇인가 껄끄러운, 찜찜함이 있는 나라로 느껴진다. 나 역시 한국의 역사를 배우면서 성장한 한국인이고 그렇기 때문에 일본과 한국의 관계가 같은 아시아권 나라로 이웃해 있으면서 그저 우호적인 나라로만 느껴지지는 않는다. 그러하기에 우리가 일본을 보는 모습은 마치 두 개의 가면을 쓰고 바라보는 것과 같다. 하나는 일본을 두려움과 혐오 혹은 경멸 적인 모습으로 바라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것과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일본을 따라하고 베끼려는 모습이다.
이런 이중적인 우리의 모습은 일본 대중문화를 보는 시각에서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미 우리는 일본의 대중문화를 부분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등은 이미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 되었다. 2001년 첫 개방을 시작으로 2004년 4차 개방 때부터 본격적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일본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일본 문화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게 된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평소에 음악을 즐겨 듣고 좋아하는 나 또한 몇 년 전부터 J-pop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게 되었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