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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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나이키 브랜드분석

2. 나이키의 현재 브랜드이미지

3. SWOT 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4. 경쟁업체 아디다스 SWOT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5. 나이키의 기업인수합병전략

6. 나이키의 마케팅목표

7. 나이키 경영전략
7.1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Product)전략
가격(PRICE)전략
유통(Place)전략
촉진(Promotion)전략

7.2 마케팅 타겟

7.3 재무상태

7.4 나이키 브랜드전략 분석

7.5 나이키 생산전략

7.6 유통 판매전략

7.7 프로모션 전략
매장전략
선수를 통한 전략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


8. 세계화전략및 STP전략
1. 세계화 전략

2. STP 전략
▷ 시장 세분화 (Segment)
▷ 표적시장 (Targeting)
▷ 포지셔닝 (Positioning)
본문내용
1. 제품 개발 전략
- 나이키는 신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력을 최대강점으로 꼽고 있다. 나이키의 공동 창업자인 빌 바우어만은 오레곤 대학 육상코치로서 항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아침식사 도중 와플 빵을 먹다가 신발이 미끄러지지 않는 와플 모양의 신발밑창을 착안해 신제품으로 내놨다.
70년대 후반에는 미 항공우주국(NASA) 직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신발중창에 특수 가스를 넣는 에어 스포츠화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그들의 제품 개발전략은 철저하게 선수들의 기능성과 경기력 향상성 그리고 안정성에 둔다. 제품 개발에 모델이 되는 것은 일반인이 아닌 선수이다.
선수가 입증해 내는 제품의 우수성은 그 어떤 전략보다도 일반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행이 크기 때문이다. 우선 스포츠 종목 자체의 특성에 최대한의 역점을 두고 대표적인 선수를 하나의 모델 케이스로서 선정한다.
나이키가 개발하여 브랜드 화 시킨 마이클 조던을 대신하는 에어조던 신발은 그 판매량이 말해주듯 20세기에 가장 많이 팔린 신발 중의 하나가 되었다.
제품 개발에는 반드시 조건의 이미지나 그의 아이디어, 취미와 연계를 시키고 제품에 대한 story를 만들어 선수와 제품을 동일시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그리하여 재품의 이미지를 상상하거나 그려보면 바로 그 선수의 모습이 떠오르거나 비슷하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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