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나이키 브랜드분석
2. 나이키의 현재 브랜드이미지
3. SWOT 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4. 경쟁업체 아디다스 SWOT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5. 나이키의 기업인수합병전략
6. 나이키의 마케팅목표
7. 나이키 경영전략
7.1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Product)전략
가격(PRICE)전략
유통(Place)전략
촉진(Promotion)전략
7.2 마케팅 타겟
7.3 재무상태
7.4 나이키 브랜드전략 분석
7.5 나이키 생산전략
7.6 유통 판매전략
7.7 프로모션 전략
매장전략
선수를 통한 전략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
8. 세계화전략및 STP전략
1. 세계화 전략
2. STP 전략
▷ 시장 세분화 (Segment)
▷ 표적시장 (Targeting)
▷ 포지셔닝 (Positioning)
- 본문내용
-
1. 제품 개발 전략
- 나이키는 신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력을 최대강점으로 꼽고 있다. 나이키의 공동 창업자인 빌 바우어만은 오레곤 대학 육상코치로서 항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제품개발에 관심이 많았다. 그는 아침식사 도중 와플 빵을 먹다가 신발이 미끄러지지 않는 와플 모양의 신발밑창을 착안해 신제품으로 내놨다.
70년대 후반에는 미 항공우주국(NASA) 직원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신발중창에 특수 가스를 넣는 에어 스포츠화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그들의 제품 개발전략은 철저하게 선수들의 기능성과 경기력 향상성 그리고 안정성에 둔다. 제품 개발에 모델이 되는 것은 일반인이 아닌 선수이다.
선수가 입증해 내는 제품의 우수성은 그 어떤 전략보다도 일반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행이 크기 때문이다. 우선 스포츠 종목 자체의 특성에 최대한의 역점을 두고 대표적인 선수를 하나의 모델 케이스로서 선정한다.
나이키가 개발하여 브랜드 화 시킨 마이클 조던을 대신하는 에어조던 신발은 그 판매량이 말해주듯 20세기에 가장 많이 팔린 신발 중의 하나가 되었다.
제품 개발에는 반드시 조건의 이미지나 그의 아이디어, 취미와 연계를 시키고 제품에 대한 story를 만들어 선수와 제품을 동일시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그리하여 재품의 이미지를 상상하거나 그려보면 바로 그 선수의 모습이 떠오르거나 비슷하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것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ABC마트 마케팅전략 보고서] ABC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전략분석및 ABC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과 느낀점
- 나이키 NIKE 브랜드분석과 주요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나이키 직원인터뷰 내용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