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정의와 도입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룹웨어란?
2. 그룹웨어 도입 방안
3. 그룹웨어 업무 적용 방안
4. 그룹웨어 도입효과
본문내용
활성화 전제 조건
최고 경영자의 강력한 의지 표명 및 조직 정비(사내 그룹웨어 또는 지식전문가 지정)
위임 전결규정에 따른 대폭적인 권한 위임을 통한 결재단계 최소화

업무 적용 절차
정형화된 업무부터 우선적 적용(업무보고, 일정관리, 공지, 업무함, 출근부 등)
실무부서 업무는 업무 Process 분석후 그룹웨어 적용(업무 표준화)
사내 기간계시스템(ERP, CRM 등)과 단계적 연동 고려 → EP 확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읽기정말 편하게되어있습니다
  • good***
    (2016.05.27 12:14:24)
회원 추천자료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정의를 종합해 보면 전사적 자원관리란 기업내의 생산, 구매, 재고, 판매, 회계, 인사 등 기간업무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관리해 주며, 주위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생성 및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통합 경영 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ERP는 기업의 자원인 인력, 제조, 수송 등을 적극적으로 관리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고객 만족 및 기업 이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영혁신기

  • [경영학]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
  • 효과적인 통신수단을 통하여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그리고 구매자는 필요로 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조회사에 요청하여 습득함으로써 원하는 제품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러한 정보교류를 위한 방법으로는 대화방(chatting room), 다자간회의(multi-party conference), 게시판(bulletin board), 뉴스 그룹(news groups), 제품카탈로그 등이 있으며, 통신매체로는 웹, 이-메일

  • [경영학] 지식경영
  •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3) 지식경영은 정치적영향력있는 오피니언 리더에게 지식경영에 대한 필요성을 설득하고 조직에 도입토록 만들어야 한다.4) 지식경영 책임자를 임명지식의 수집과 분류, 지식중심의 기술확립, 지식사용의 효율성증대를 위한 담당할 책임자(CKO)의 선임이 필요하다.5) 지식지도를 만들 것사람들이 쉽게 지식경영에 접근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찾고 응용할 수 있도록 지식에 도달하는 지식지도를 만들어야

  • [BPR, SCM, 공급사슬관리, CALS, 광속상거래, ERP, 벤치마킹, TQM, 총체적품질경영] BPR(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 SCM(공급사슬관리),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벤치마킹, TQM(총체적품질경영) 분석
  • 정의2. ERP의 특성1) 통합업무시스템이다2) 세계적인 표준 업무 프로세스이다3) 그룹웨어와 연동이 가능하다4) 피라미터 지정에 의해 개발되어 진다5) 확장 및 연계성이 뛰어난 오픈 시스템이다6) 글로벌 대응이 가능하다7) 경영자 정보(EIS : Executive Information System)를 제공한다8) 전자자료 교환과 전자 거래 대응이 가능하다3. ERP 효과4. ERP의 구축1) 분석(Analysis)2) 설계(Design)3) 구축(Constuction)4) 구현(Implementation)Ⅴ. 벤치마킹1. 벤치마킹의 정의2. 벤

  • [품질경영] SK의 지식경영 도입 사례연구
  • 정의: 폭 넓게 정보를 수집하여 경영자가 정확한 지식을 갖게 하고 경영활동에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2.1 지식경영 도입 과정SK주식회사는 과거부터 지식경영을 여러 방면에서 실천해 왔다. QC/SQC분임조 활동이나각종 규정 및 작업표준 정립, 사내 연구회 활동, 그룹웨어를 활용한 CUG와 전자결재, 전자문서함, 정보광장 등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편적인 형태의 지식경영이었다. 1990년 중반에 이르러 개인과 조직의 지식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활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