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한국통신, 민영화기업,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 서론 - 펩시콜라 브랜드 기업소개, 기업현황 】
1. 펩시콜라 기업개요, 기업현황
2. 펩시콜라 연혁
3. 펩시콜라 성장과정
4. 펩시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
1. 펩시의 코카콜라에 대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
2.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
(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
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
4. 코카콜라의 위기

【 본론 3 - 펩시 성공요인, 코카콜라실패요인 】
1. 코카콜라 실패요인
2. 펩키콜라 성공 비결 - 사업다각화, 경영혁신
(1) 성공적인 사업 다변화
1) 사업 분야 다변화 - 스낵 사업 , 레스토랑 사업
2) 음료 사업의 다변화 - 생수사업, 스포츠 음료 사업, 냉장 주스 사업
(2) 성공적인 세계 시장 침투
1) 러시아 2) 사우디아라비아 3) 인도
(3)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온-오프 통합 마케팅 전략
1) Yahoo와 제유한 병뚜껑 등록 캠페인
2) 슈퍼볼 마케팅
3. 펩시CEO 리더쉽 전략 - 세계최고 파워우먼 인드라 누이

【 결론 - 향후전망, 나아갈방향, 시사점 】

【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본문내용
[ 기업개요 ]
o 설립자, 설립일 : 켈러브 D, 브렌덤 / 1898. 8. 28 ( 약사인 켈러브에 의해 펩시콜라 제조)
o 산업분야 : 청량음료 제조업 및 판매업
o 총자산 : 220억 500만 달러
o 매출액 : 250억 4,250만 달러
o 직원수 : 약 142,500명
o 주요제품 : 게토레이, 마운틴듀, 펩시콜라 등
(중략)


[ 경영전략 및 비젼 ] 일부발췌, 요약
o Vision - 업계 1위, 세계 최대 종합식품회사 목표로 Pepsi는
o 경영전략 - 현지화 경영, 브랜드전략, 경영혁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여 5대 중장기 전략을 수립
: 상품경쟁력을 키워 최고의 제품 전세계 유수브랜드와 경쟁
: 글로벌 환경경영 체제 구축 환경경영 전략 수립
(중략)

[ 펩시콜라 광고 분석 ] 일부발췌
1) 인쇄광고 - 다이어트 펩시
o 역발상을 통한 일반적인 음료수 광고와 차별화된 광고전략으로 인해 소비자들 궁금심 유발.
o 유쾌한 발상을 이용하여 펩시를 원한다는 뜻을 전달
o 기발하고 창의적인 광고
(중략)
참고문헌
맥스 경영 컨설팅(주) 리포트 / 베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 2002
박준형 / 고급이라 말하지 않고 고급제품포지셔닝 하기 / 브랜드마케팅리포트 - 2004
박은정 / 북미-글로벌시대에<베스킨-라빈스31>의 변신 / 국제지역정보 통권
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모델 연구 - 2002
산업자원부 / 국내편 No.63 베스킨 라빈스 / [프랜차이즈]성공사례연구 - 2004
안광호 외 2인 / 마케팅원론 / 학현사 - 2004
베스킨라빈스31(www.baskinrobbins.co.kr) / 회사 소개 및 탄생배경
한국경제신문(www.hankyung.com) / [2004 브랜드스타] 베스킨라빈스 - 2004
베스킨라빈스, BR코리아, SPC그룹 홈페이지
BR코리아 홍보부 홍보팀과 전화통화 및 홍보자료
외식산업 컨설팅과 마케팅 : 전역직 저, 기문사
외식산업 경영론 : 박승영, 김종택 저, 대왕사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 : 쿠니토모 류이치 저, 이철우 역, 중앙북스

ㆍ펩시콜라 홈페이지
ㆍ코카콜라 홈페이지
ㆍ위키백과사전
ㆍ다음사전 daum.net
ㆍ네이버사전 naver.com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ㆍ한국 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음식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226)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해외시장 사례(1)아이팟의 국제 마케팅표준화에 웃고 현지화에 우는 애플“ - 애플의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 된 마케팅 전략을 쓰고 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 표준화된 전략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현지화의 부족으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다.①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브랜드의 국내시장 잠식 저지에 성공한 특별한 사례이다. Anycall은 1999년 유럽 휴대폰 시장에 처음 진입한 이후 6년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3위에 해당한다. 이러한 Anycall의 성장결과는 Anycall의 제품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 서비스제공, 마케팅 전략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Anycall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