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텔레콤(SKT) SWOT 분석, SK 텔레콤(SKT) STP 분석, SK 텔레콤(SKT) 4P 분석,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SK 텔레콤(SKT) 기업소개
3.이동통신 서비스의 발전과정
4.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5.SK 텔레콤(SKT) SWOT 분석
6.SK 텔레콤(SKT) STP 분석
7.SK 텔레콤(SKT) 4P 분석
8.SK 텔레콤(SKT) 성장/저해 요인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이동통신서비스는 1979년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한국전기통신공사(KT)가 자회사인 한국이동통신(SK텔레콤)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도시에서 이동전화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동통신서비스는 벌써 4차례나 기술방식이 변했을 정도로 급속한 변화를 경험했다.
최근에는 국내외 이동통신 시장에서 LTE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다. 3G망을 통해 스마트 폰으로 신세계로 진입한지 불과 2년도 되지 않아서 LTE라는 4G서비스가 상용화 되고 있다. 올해 초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1에서 다양한 LTE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더니, 어느새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LTE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SKT, LG U+가 7월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앞으로 본격적인 LTE 상용화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참고문헌
양용석, 국내 이동통신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소고(小考): SK텔레콤 사례를 중심으로, 포스코 경영연구소, 2010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0.12)「이동통신 네트워크 고도화 전망 및 정책 방향 - LTE 진화를 중심으로」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데이코산업연구소 저(2009)「글로벌 휴대폰 시장과 부품소재산업 실태와 전망」진한엠엔비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이경실 외, LTE 시장 현황 및 전망, 전자통신동향분석, 2011.8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 54626***
    (2018.12.10 01:54:20)
회원 추천자료
  • SKT(SK텔레콤) 기업분석과 SKT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SKT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 INDEX1. SK텔레콤 기업개요(1) SK텔레콤 기업선정배경(2) SK텔레콤 기업소개(3) SK텔레콤 경영목표2. SKT 기업 환경 분석(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3. SKT SWOT 분석4. SKT STP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4) 통신사별 포지셔닝맵5. SKT 마케팅믹스 4P전략6. 그외 마케팅전략(1) 감성 마케팅(2) 융합 마케팅7. 경쟁사와의 차이점(1) 경쟁업체와의 차이점(2) SKT의 차별화 된 마케팅8. SKT의 문제점9. 해결방안제안*기업선정배경● 휴대폰의 생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현황 및 분석(1) 한국 무선이동통신시장의 발달과정년내 용1984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 차량용으로 시작 1988휴대전화 서비스 실시 1994SK그룹 참여(독점) 1996신세기 통신(017) 시장 참여 1997한국통신 프리텔, 한솔PCS, LG텔레콤 등 시장 참여 2001SKT+신세기통신(017) 합병, KTF+한솔M닷컴(018) 합병2004번호이동성, 010번호통합 전격 실시 (2) 시장 현황 (five forces model) ① 현재 시장 내의 경쟁 (경쟁의 심화)2005년 7월 1일 기준으로,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케팅② 경쟁사와 다른 마케팅 전략4) 해외시장① 해외시장

  • [마케팅] SK Telecom(sk텔레콤) 마케팅 분석
  • < CONTENS >머리말1. 주제선정동기2. 통신의 역사SK Telecom분석1. 기업소개2. 통신산업분석3. 4P분석4. SWOT분석5. STP분석6. 경쟁사분석7. 성공요인분석맺음말1. 발표를 마치며주제선정동기소히말해서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나가는 이동통신사는 sk telecom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나는 여기서 의문이 생겼다. 무선이동통신의 짧은역사에도 불구하고 타기업들은 왜 sk를 앞지를수 없는것일까?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고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갈수 있는방법이

  • [마케팅] SK텔레콤의 T 마케팅과 개선방안
  • 통신 기업으로 성장했다. SK텔레콤은 창사 25주년을 맞아 이미 성장이 정체된 이동통신 시장에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올해 합리적인 내실 경영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의 이동통신 사업 영역에서 마켓 리더십을 유지하는 한편, 무선인터넷 및 유무선 컨버전스 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같은 내실경영의 추진과 더불어, 불황과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컨버전스 산업 발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