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 컨설팅 장학제도 사례와 SWOT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컨설팅 장학의 목적 및 배경
2.컨설팅 장학제도 소개
3.해외 사례[미국의 컨설팅 장학]
4.우리나라 컨설팅장학 현황
5.우리나라 컨설팅장학사례
6.컨설팅 장학제도의 문제점
7.컨설팅 장학제도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1.컨설팅 장학의 목적

컨설팅 장학은 교원의 전문성 계발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일종이 장학제도로 여기에서 교원이란 교사뿐만이 아니라 교장, 교감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교사들에게는 교육학 전반에 걸친 통합적 안목과 생활지도, 교과교육, 수업기술에 관한 전문성 등 다양한 전문성이 요구된다.

컨설팅 장학은 교사들의 교수-학습과 관련된 전문성 계발에 일차적인 목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학교 교육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컨설팅장학 도입배경

* 정보화 지식기반의 질적인 사회 변화

- 학교교육에 대한 변화 요구(새로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인간 양성)


* 기존 교육 개혁의 한계에 대한 인식

하향식 개혁에 대한 피로감, 냉소적, 무관심 팽배, 상향식 개혁으로의 전환 요구
기존의 교원 전문성 계발 활동에 대한 반성


* 학교 조직 특성 변화의 필요성

- 공교육인 ‘학교’에 대한 에 사회적 불만 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 시급


* 새 교육정책의 현장 구현 지원

단위학교‘자율 책임경영제’및‘학교 자율화’지속 추진
지역교육청 기능 및 조직개편 단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전략적 아웃소싱을 비롯해 여러 의미 있는 서비스 계약들을 통해 이제 국내 IT 서비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4) IBM Global Business Services한국 IBM Global Business Services는 비즈니스 통찰력과 IT 기술의 접목을 통해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경제적 이익을 실현시켜 주는 국내 최고의 통합컨설팅 조직이다.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략수립, 전략수정, 성과개선, 테크놀로지 솔루션 개발 및 구축에 이르는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Bus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개선 및 기술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환경기술 연구소에서는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이온수기 등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공기 정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의 주요 업무 외에도 순간냉각, 순간온수 시스템 개발, 기술 트렌드 분석과 예측을 통한 중장기 기술 전략 수립, 제품개발 프로세스 구축 및 운영과정, 대체 냉매 사이클 개발, 초소형 전자 냉각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하여 더 친환경적이고 과학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환경기술 연구소 이외에도 웅진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제 7절 현존하는 이마트 문제점 과 개선점1. 이마트 문제점/개선점 2. 신세계(이마트) 비전

  • [pr론, 명성관리] 한국지역난방공사 명성관리 사례분석
  • 분석(Environmental Analysis)1. PR 주체와 대상 이해사례명 :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클라이언트 : 한국지역난방공사실행 주제 : 한국지역난방공사의 경영전략 홍보팀기간 : 2005년도 1월부터 12월까지▲설립목적 및 주요사업-설립목적 : 집단에너지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통한 에너지절약, 환경 공해 개선 및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주요사업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집단에너지 공급시설의 설치 및 운용관련 사업에 대한 연구, 기술개발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