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 HEATTECH의 4P,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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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HEATTECH 상품소개
3 발열 내의 시장
4 HEATTECH 4Ps
5 HEATTECH STP
6 HEATTECH SWOT
7 유럽 시장 분석
8 경쟁사분석 : ZARA
9 마케팅 전략방안
10 결론
본문내용
UNIQLO와 TORAY가 공동개발한 신소재
자체 발열 기능
기술 + 패션


몸에서 발산되는 수증기 흡수 → 자체 발열
섬유 사이에 생기는 공기층이 단열
발열된 열을 밖으로 내보내지 않는 기능성 제품



2010년 최고의 히트 상품 TOP 9

- 품질, 디자인, 가격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공략한 상품

✔ 아웃도어 활동의 증가로 인해 소비자 선호도 상승
✔ ‘옷맵시와 활동성이 떨어진다’는 선입견 타파
✔ 젊은 세대로 확대되는 양상

⦁UNIQLO의 2004년 HEATTECH 판매를 시작으로 캐주얼 발열의류시장이 새로이 개척됨
⦁기존의 발열 의류 시장은 아웃도어, 중·장년층을 대상
✔ 그러나 의류산업에서 하나의 하위 시장으로 분류되기에는 공급자가 명확하지 않고,
그 수도 적었으며, 정형화 또는 정의된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았다.
⦁발열 내의 시장의 확대
✔ 전국적으로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보온효과가 좋은 발열의류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짐.
✔ 특히 한파가 심했던 2009년 겨울 발열 내의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발생.
✔ ‘옷맵시와 활동성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에 도전하는 발열 내의 상품이 증가하고 이를 통해 젊은 세대까지 시장이 확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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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aws0***
    (2015.04.12 21: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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