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글라소 비타민 워터 SWOT, STP, 4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코카콜라사 소개
3. 글라소 비타민워터 소개
4.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5.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제품 포지셔닝)
6. 4P 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장소)
4) Promotion (전략)
7. 마케팅 전략
8. 경쟁기업 비교
9.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주력해야 할 방향
10. 결론 및 요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제품 선정이유
흔하게만 생각했던 '비타민'이 음료업계의 핵심적인 마케팅 소재로 부각되고 있다. 비타민을 물처럼 매일 즐길 수 있도록 한 '비타민 워터'의 등장으로 제약 느낌이 강했던 비타민음료 시장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였다. 이러한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2000년 탄생한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은 코카콜라 사에 2007년 당시 시가로 41억 달러에 전격인수 되었다. 이것은 2006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만 단일 제품으로 약 3억15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코카콜라가 인수한 2007년에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7억 달러 이상을 팔았다. 이 제품이 바로 글라소의 비타민워터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여러 차별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2. 코카콜라사 소개
1) 회사개요
◦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 취임
◦ 업종 : 청량음료 제조
◦ 설립자 : J. S. 팸버턴 (1831~1888)
◦ 설립년도 : 1886 년
◦ 본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 매출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
(네슬레, 크래프트 푸드, 유니레버, 펩시에 이어 세계식품업체중 5위 수준)
◦ 한국지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
- 참고문헌
-
5가지만 알면 나도 스토리텔링 전문가, 리처드 멕스웰·로버트 딕먼 지음, 전행선 옮김
“소비자 마음 소비자가 잘 알지!” 일반인 광고모델 뜬다 <헤럴드 경제> 2010-07-27
http://www.designdb.com (한국디자인진흥원)
http://www.glaceauvitaminwater.co.kr (글라소비타민워터)
마시는 음료캔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뜬다. <비즈플레이스> 2009-07-28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22824
엣지 살린 식품 인기 <파이낸셜 뉴스> 2009-09-18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7692
유명 식음료 ‘원조 베끼기’ 度 넘었다 2011-6-30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63001031824237004
식음료 업계, 패밀리룩 전략 확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제품 인지도 강화 효과로 선호도 증가 2010-6-3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2646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