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 베네의 성공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기업소개

2.STP
4P
SWOT

3.성공요인

4.한계점
개선안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여러 악조건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카페베네. 요즘 어느 곳을 가도 카페베네가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유명 외국 브랜드에 맞서고 있는 카페베네의 숨은 원동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카페베네 진출 전 커피문화의 상태>
-대형 커피 전문점의 과포화 상태
-간접 경쟁 업체들의 확대 -> 국내시장에서의 생존하기 어려운 여건
-커피 외 대체 상품들의 인기



Franchising 전략을 통한 매장 수 확대
(최단시간, 최대매장 증폭)

→ 국내 대형 커피전문점 중 매장 수 1위

2011년 9월 기준 660개



악조건 속에서도 후발주자로서 급격하게 성장한 카페베네, 그 원동력은?






2. 기업 소개

Caffe Bene 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카페베네의 기업 목표>
-vision : 국내 최초 유럽풍 카페 가맹점
가맹점과 고객,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Partnership을 구축
-Mission : 커피문화의 정착
각종 문화사업 참여, 세계 커피 농가 돕기 봉사활동
-Values :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신뢰, 사회에 대한 봉사/책임감, 사업에 대한 열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괜찮네요 좀 생각보다 이미지 위주이기는 하지만
  • theg***
    (2012.06.14 19:26:07)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 전략
  •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신속하게 적응하는 전략국내에서의 성공과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카페베네 해외 진출,국내에서의 성공과 전략
  •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신속하게 적응하는 전략국내에서의 성공과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중소기업경영론 Caffe Bene목 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1.2. 기업소개2. 창업자 및 창업배경2.1. 창업자2.2. 창업 배경3.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 [서비스마케팅] 디저트 카페 컨설팅 실습
  • 카페베네’의 가파른 성장이 더 눈에 띈다. 앞으로 계속해서 다룰 우리의 주제인 디저트카페 Sweet Pea와의 연관된 내용으로 나오겠지만 카페베네는 커피 자체인 결과품질보다 그 외의 외부적 환경이나 기타메뉴(와플, 젤라또)등으로 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 되어있다. 이처럼 프랜차이즈 커피숍 중에서도 특별히 카페베네의 성장에 주목하고자 하는 이유는 이를 통해 커피전문점 시장의 새로운 변화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② 프랜차이즈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마케팅 4P전략위주로)
  • 카페베네 마케팅믹스(4P+3P)전략(1) Product 1)유럽스타일 메뉴 소개기존 커피점이 차별성 없이 주로 조각 케익과 샌드위치 등을 선보였다면 카페베네는 정통 벨기에 와플과 젤라또를 선보여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가족단위 고객까지 늘게 되어 20% 이상의 추가 매출도 올리게 되었다. 특히 벨기에 와플은 냉동상태가 아닌 매일 매일 반죽한 냉장상태의 생지를 공급하여 매장에서 주문 즉시 구워내 신선함을 더했다.2)One of them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