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Risky Business와 윤리경영-KT&G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KT&G 기업 개요
Ⅱ. KT&G의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Ⅲ. 토의
Ⅳ.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KT&G 기업 개요


주제 선정 이유

담배광고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담배회사들의 홍보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예술활동과 문화행사 등을 후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으로써 담배에 주어지는 부정적 이미지를 상쇄시키고 담배소비를 촉진시키려는 방식이 바로 그것이다. 이에 각국에서는 담배회사와 같은 Risky Business들의 이미지 제고 활동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시의성을 고려하여 Risky Business들의 윤리경영의 방식과 가능성에 대한 토론을 해보고, 결론을 도출해 보기로 하였다.


KT&G 그룹 개요

KT&G는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원래는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이었으나 1987년 공기업인 한국전매공사로 전환되었다. 이후 민영화에 대비하기 위해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바뀌었다가 2002년 민영화를 완료하고 현재의 KT&G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KT&G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려 한다.

가) KT&G의 가치체계
1) 경영이념 : 바른기업, 함께하는 기업, 깨어있는 기업
2) 핵심가치 : 인재중심, 도전정신, 성과지향, 상호협력, 고객중시, 상생추구
3) 기업비전 : 기업가치와 구성원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성장성 · 수익성 · 지속성 ·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초우량기업으로의 도약
참고문헌
- 웹사이트
KT&G 홈페이지(http://www.ktng.com)
KT&G 사회공헌 홈페이지(http://www.ktngtogether.com)


- 신문기사
문화일보, , 2011. 10. 31


- 논문
오미영, 「담배회사의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이 담배회사이미지, 담배회사-공중관계, 담배회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 (서울여대 언론영상학부 교수)
김주란, 「사회적 비난 많은 담배, 주류회사 중심으로 활발」 (테네시주립대 광고학 박사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활동 한국의 표준이 곧 세계 표준이 됩니다를 실현시키는 글로벌 경영인이 되고자 영문학, 경영학을 전공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에는 ○○년 전통의 영어연극 동아리 리더가 되어, 많은 사람의 의견을 조율하고 갈등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win-win을 배웠고, 이 때의 경험은 집단생활을 슬기롭게 다룰 수 있는 평생의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의 교환학생으로서 전 세계의 학생들과 때로는 3시간 이상 계속되는

  • [취업정보] 이력서,영문resume,면접tip
  •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공정공시제도는 영문의 뜻과 같이 정보를 공평하게 나누자는 뜻으로 크게:1. 시장참가자간에 정보의 불균형 완화를 통해 불공정거래 방지2. 애널리스트 등 증권분석업무 종사자의 기본기능 회복3. 향후 공시제도 선진화의 기반조성 FD대상정보에는:1. 장래의 사업계획 또는 경영계획 2. 매출액, 영업손익, 경상손익, 당기순손익 등에 대한 전망 또는 예측 3. 정기보고서 제출전의 매출액, 영업손익, 경상손익 또는 당

  • [인적자원관리] KTF 보상관리
  • 경영신뢰를 당연한 이야기로 지나쳐버리거나 추상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경제적 효용성을 지닌 합리적으로 계산된 경영의 도구로 인식하고 신뢰 구축을 위해 지속적이고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다. We can do for you가 아닌, You can do with us의 정신으로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며, 단순히 상품 제공자를 넘어 고객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로서 고객의 신뢰받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 사외이사 중심의 실질적인 이사회 운영으로 건전한 기업지배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 진심으로 고객에게 감사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봉사하며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초일류 기업이 되어야 할 것이다.- 기업이 아니라 국민의 대표기업이라는 신념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고객과함께 나누는 투명한 경영을 통해 세계적인 IT 강국 실현을 주도해야 하겠다.4. 마케팅 전략1. 맞춤마케팅의 정의 다른 사람과 구분되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 생산,소량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2. SK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활동으로는 벤처창업동아리, 여행동아리와 영어회화반 및 경영학과 학회활동 등에 열심이었으며, 통신모임으로는 유니텔 경영사례연구회 등에 소속되었습니다. 이와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지금도 대학시절의 가장 큰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먼저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특별한 경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면서 이중에 하나쯤은 걸리겠지하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는 큰 오산.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