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Risky Business와 윤리경영-KT&G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KT&G 기업 개요
Ⅱ. KT&G의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Ⅲ. 토의
Ⅳ.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KT&G 기업 개요
주제 선정 이유
담배광고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담배회사들의 홍보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예술활동과 문화행사 등을 후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으로써 담배에 주어지는 부정적 이미지를 상쇄시키고 담배소비를 촉진시키려는 방식이 바로 그것이다. 이에 각국에서는 담배회사와 같은 Risky Business들의 이미지 제고 활동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시의성을 고려하여 Risky Business들의 윤리경영의 방식과 가능성에 대한 토론을 해보고, 결론을 도출해 보기로 하였다.
KT&G 그룹 개요
KT&G는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원래는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이었으나 1987년 공기업인 한국전매공사로 전환되었다. 이후 민영화에 대비하기 위해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바뀌었다가 2002년 민영화를 완료하고 현재의 KT&G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KT&G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려 한다.
가) KT&G의 가치체계
1) 경영이념 : 바른기업, 함께하는 기업, 깨어있는 기업
2) 핵심가치 : 인재중심, 도전정신, 성과지향, 상호협력, 고객중시, 상생추구
3) 기업비전 : 기업가치와 구성원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성장성 · 수익성 · 지속성 ·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초우량기업으로의 도약
- 참고문헌
-
- 웹사이트
KT&G 홈페이지(http://www.ktng.com)
KT&G 사회공헌 홈페이지(http://www.ktngtogether.com)
- 신문기사
문화일보,, 2011. 10. 31
- 논문
오미영, 「담배회사의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이 담배회사이미지, 담배회사-공중관계, 담배회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 (서울여대 언론영상학부 교수)
김주란, 「사회적 비난 많은 담배, 주류회사 중심으로 활발」 (테네시주립대 광고학 박사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