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트윈슈머(TwinSumer) 심리적 기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주제선정 이유
02 본론
트윈슈머의 정의
트윈슈머의 배경
1. 전자 상거래 이용
2. 스마트 컨슈머 탄생
3. 한국인 소비자 – 라이프 스타일, 동조문화
4. 현상(블로거 상품평 – 후기, 지식 서비스)
심리학적 기제
1.구매인식 순서
2.동조
3.편승효과
4.사회학습
5.내집단/외집단
03 결론
결론
1.시사점(기업,소비자 측면)
2.현명한 트윈슈머 되기
출처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배경
소비자는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구매 결정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정보 탐색 행위를 하게 된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소비자가 구매 할 때에는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같은 또래친구, 가족 등을 통해 정보를 얻곤 했었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점차 커지면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과는 다른 채널을 통해 정보탐색을 하게 되었다. 온라인 채널 중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것은 온라인상에서의 ‘사용 후기’이다.
온라인 상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가 찾을 수 있는 정보는 많아졌으나, 그에 비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구매 결정에 따른 위험도는 더욱 커지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많은 정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찾을 수 없어 힘들어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자신과 비슷한 소비자 집단이 써 놓은 ‘사용 후기’를 신뢰하게 되고 구매 결정을 하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파워블로거나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기업에서가 아닌 비슷한 연령층의 사용자들에게서 얻는 ‘겟잇 뷰티’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정보를 얻고, 판매자 보다 자신과 비슷한 집단이라고 여기는 출처를 통해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집단을 ‘트윈슈머(TwinSumer)라는 용어로 설명 할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문제 현상과 관련된 심리적 기제를 통하여 트윈슈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