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학]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부정적 요소 분석-방송포맷권과 PPL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방송 포맷 라이센스
1) 현황 및 개요
2) 국내사례
3) 슈퍼스타K
4) 포맷 라이센스와 저작권

(2) PPL
1) 개요
2) 슈퍼스타K의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종편시대의 개막과 함께 바야흐로 방송분야에는 춘추전국시대의 기운이 일어나고 있다. 과거, 공중파 중심의 흐름을 탈피하여 지난 시간동안 경쟁력을 키워온 케이블채널과 종편채널에 이르기까지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보다 입맛에 맞는 채널을 고르는 데 용이해졌으며 이를 통해 채널의 다각화와 콘텐츠의 양적, 질적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이러한 기대감의 중심에는 케이블 채널의 성장이라는 표면적 결과물이 서 있는 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슈퍼스타 K'(이하 슈스케)이다.
1%만 넘어도 공중파의 20%에 육박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자부해오던 케이블 티비의 역사아래 ‘슈스케’가 보여준 업적은 가히 눈이 부실 정도이다. 특히, 2010년 10월 22일 방송된 ‘슈스케2’의 최종회의 경우, 공중파와 케이블을 막론하고 당일 방영된 모든 텔레비전 프로그램 가운데서 최고의 시청률인 18.113%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케이블 채널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로 기록되어 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넘어 사회적인 신드롬과 케이블 채널의 전성기를 몰고 온 ‘슈스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하겠다.
2011년 현재, 대한민국은 ‘오디션’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최근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만 하더라도 ‘탑밴드’, ‘위대한 탄생’, ‘K팝스타’, ‘다이어트 서바이벌 빅토리’, ‘신입사원’, ‘기적의 오디션’ 등등 선뜻 다 기억해내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모두가 ‘슈스케’열풍이 몰고 온 결과물이다. 새로운 변혁을 이끌어 낸 ‘슈스케’이기에 이 모든 부분을 긍정적으로만 생각해야 할까? 분명 부정적인 부분도 존재한다. 우리의 발표는 이러한 부정적 요소에 포인트를 맞추어 진행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송 연예산업의 의미방송ㆍ연예(entertainment)산업이란 방송이 가진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방송을 산업적으로 살펴보는 관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방송ㆍ연예산업은 특히 방송의 엔터테인먼트적 기능을 가진 콘텐츠, 즉 드라마나 음악, 오락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런 콘텐츠의 제작, 유

  • [다국적 기업론] 해외 진출한 sm엔터테인먼트와 진출 방안
  • K-Pop이라는 새로운 한류를 만들면서, 우리 가수들과 음악이 우리나라 브랜드를 높이고, 문화산업 콘텐츠 수출과 국부를 창출하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다음 기사들은 각 국가별 한류열풍에 대해 소개한 글들로서 현재 분석중인 SM엔터테인먼트사 소속 연예인들에 관련된 기사들이다. 1. 뉴스로 본 해외 한류열풍SM타운의 파리 공연이 공연 첫날만 7000명의 팬이 몰리며 성황리에 끝났다.SM엔터테인먼트 소속 동방신기와 소녀시대, 슈퍼주니

  • PPL(Product Placement) 광고
  • 중심에서 매우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방법이며, 모호한 배치는 반대로 시각적 초점이 되지 못하며 배경의 소품으로 사용되는 경우로 두드러지지 않게 배치된다.① 두드러진 배치(Prominent placemen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中전 국민적인 사랑과 인기를 끌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에서는 심사위원 앞에 코카콜라 잔이 정면으로 노출되어 있어, 누구나 인지 할 수 있게 두드러진 배치를 하였다.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해외진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을 중심으로 -- 목 차 -서론 -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 내/외부 환경 분석- 해외 진출 전략- 해외 진출 성공 사례- 경쟁자 비교 분석결론 - 결론 및 시사점- 조사의 한계 및 향후 해외진출 전략 제안SM ENTERTAINMENT서론◈선정동기아이돌은 시청률 찬밥? 수출은 효자음악프로그램 수출액 50배 이상 껑충’K팝 스타 출연 예능 우결 청춘불패 등이 무도 1박2일보다 해외 수출 효자

  • [문화경제학]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 오디션, 육성과정의 운영일본의 대형매니지먼트사는 자체적으로 오디션을 통해 연예인을 발굴하거나 자사가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을 거친 연예인을 전속시키고 있음(1) 호리프로: 오디션과 콘테스트의 활성화• ‘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번’이라는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신인을 발굴• 1976년부터 시작된 이 오디션은 원래는 아이돌 스타의 발굴이 중심이었으나 최근 다양 화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선발된 신인의 매니지먼트를 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