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문찰상의 현대적 디자인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 마인드맵 / 선정배경
2.문창살 주재료
3.문창살 모양의 특징 및 그에 따른 분류
4.디자인 적용 요소
5.상품선정 / 디자인 / 재료
6.SWOT / 경쟁제품
7.STP / 4P
본문내용
문창살의 주재료
나무와 창호지
소나무 - 재질이 단단, 결이 부드러움
붉은색을 띰
백 년에서 삼백 년 가량 된 것 사용
춘양목 - 오래가도 썩지 않고 뒤틀리지 않음
꽃 향기 못지않은 향내를 지님

선을 이용
격자문, 날살문, 띠살문, 빗살문 등
- 청색, 원래 나무 색 위주
자연물에서 따옴
꽃살문 - 전체적으로 배치
잎사귀, 동물, 격자무늬 등과함께 사용
연꽃, 무궁화, 매화
동물 - 학, 코끼리, 거북이, 토끼

글자에서 따옴
버금아亞, 우물 정井 등
- 패턴이 반복적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패션기업분석] GUCCI 구찌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전통이라는 수식어와 명품 중의 명품이라는 찬사가 붙고 있다. 즉, 구찌는 정통성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관성, 현대적 패션과의 조화를 통해 구찌 만의 실용적이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이처럼 구찌가 명품 브랜드의 대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시장에 나와 있는 여타 브랜드와는 다르고, 품질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더 나으며, 특별하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 일 것이며 이를 위한 마케

  • [자카드 직물 디자인의 이해와 디자인 트렌드 분석] 자카드 직물 디자인의 이해와 디자인 트렌드 분석
  • 문양이나 색이 나타나는 직물이라 할 수 있다.(2) 자카드직물의 종류자카드 직기로 짜여진 직물에는 평직, 능직, 또는 수자직 바탕에 능직이나 수자직의 뜬 부분으로 무늬가 표현되는데 대체로 바탕조직과 문양조직이 다르게 제직되는 브로케이드(Brocade), 수자직 바탕에 수자직의 든 부분으로 무늬를 나타내며 앞면과 뒷면의 무늬의 색이 반대로 표현되는 다마스크(Damask)등이 있다. 한복의 소재 중에는 한국 전통의 문양이 짜여진 자카드직물들이 많이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디자인의 의미나) 디자인의 성립다) 디자인조건2) 실내디자인의 목표3)실내디자인의 분류4)실내디자인의 영역5)실내 디자이너6)실내디자인 종합나. 디자인의 요소다. 공간라. 실내공간의 구성기법마. 실내 디자인의 역사적 요소바. 실내디자인 재료의 종류와 특성사. 실내공간에서 색채 표현아. 조명계획의 역할 및 특성자. 실내공간의 가구계획차. 한국전통공간과 실내공간카. 실내디자인과 환경타. 인간행태와 공간구성참고문헌실내디

  • 최근 건축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하우스토리의 성공적인 아파트 기획을 위한 전통마케팅 전략
  • 디자인 올림픽 2008(Vertical Ecology 타워)친환경 설계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콘셉트로 자연의 모습을 형상화한 독특한 아파트 외부디자인이 특징힐스테이트 색채 디자인을 최초로 적용,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과 자연친화적인 매력이 특징옥상의 풍력발전을 통한 전기와, fog-net이라는 그물 형 skin을 통해 위에서부터 아래로의 물을 생성. 친환경적인 설계와 개성 있는 외부디자인이 특징.자료원 : 한국주택 신문의 기사와 서울 디자인

  • SPA 브랜드, 한-EU FTA에 대응한 동대문 시장의 경쟁력
  • 한국 패션시장에 변화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최근 대표적 유럽 수입 브랜드 ZARA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경쟁력에 대해 고찰하도록 하겠다.100명에 이르는 전문디자이너가 하루 평균 30가지의 디자인을 창조하여 신제품을 1주일 이내에 기획․양산․판매하는 점이 이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가지는 가장 큰 차별점이다. ZARA는 시장 내 패션 트렌드를 재빨리 파악하여 자신들의 제품에 반영하여 1주일에 2번 새로운 제품을 매장에 출시하는 등 누구보다 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