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노면 사이의 마찰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기본이론
3. 실험방법 및 결과 처리
4. 결과 분석
5. 토의 및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연구배경 및 목적
- 캐나다의 실제 사례
- 위험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운전자들
- 운전자들에게 위험성 인식 촉구
연구 연혁 및 동향
- 노면과 관련된 여러 가지의 연구가 진행 중
- 진행중인 연구들의 한계
- 연구들을 복합적으로 실생활에 연관
연구 범위와 가정 조건
자동차의 제동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
: 차량의 타이어, 차량의 종류, 노면의 상태, 차량의 속도
- 차량의 타이어 : 대표적인 타이어로 연구
- 차량의 종류 : 대표적인 차량으로 연구
- 노면의 상태 : 재질, 건조/습윤, 눈이 덮였는지, 마모 정도 로 세분화
- 차량의 속도 : 50km/h를 기준으로 이상/이하로 나누어 연구
※ 제동의 시작점은 브레이크를 밟는 시점이 아니라 멈추기 시작하는 시간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