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핀란드 교육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_PISA가 측정한 학력
· 책 내용 정리
· 사례
· 토론
2장_세계 최고의 비밀
· 책 내용 정리
· 사례
· 토론

본문내용
초략

PISA가 측정한 학력이란
TIMSS : 학교 교육에서 배운 지식이나 수리능력 등을
위주로 문제 출제


문제점 제시 : 국가마다 학년과 학습 진도가 서로 다를 수 있기에 일률적으로 비교할 수 없는 어려움




PISA : 실천력, 응용력, 사고력, 창조성을 평가하는 문제

스스로 대답한 것을 가지고 문장 혹은 어구로 표현하는 자유기술식의 문제


지식 + 기능 + [역량]



지식과 능력,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실생활에 관계되는 일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 사회에 나가 구체적인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능력을 측정


읽기 소양 X ----- 언어적 소양

읽기란 단순히 읽고 쓰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회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사회와 연계하는 능력을 말한다.
연계하는 방법, 수동적인가 아니면 비판적으로
참여하는가의 태도여하가 읽기에 반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장 다이쇼 신교육 재검토
  • 교육내용의 엄선(현행의 약 70%), 교과 수업 축소(현행의 약 80%), 단위시간수의 탄력화, 소학교는 2년단위 수업계획 허용, 중학교는 선택교과제 확대 등이 있다. 종합적 학습시간은 소학교 3년생 이상은 주 3시간, 중학교는 주당 2시간이 배정되고 그 운영은 각 학교의 교사들에게 위임되어 일종의 SBCD(School Based Curriculum Development)라고 볼 수 있다.(정영근(2000). 학교교육과정의 새 영역으로서 일본의 ‘종합적 학습시간’에 관한 분석. 한국일본교육학연구, 4(

  • [학교체벌금지] 학교체벌금지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견해-학교체벌금지 장점단점, 학교체벌금지 찬성반대-
  • 교육은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스스로 알아서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교육의 목적이 주도적인 삶의 주인공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설정돼 있는 것이다. 명확한 지침과 규칙을 공유하고 발달단계와 차이를 고려한 교육을 하고 있다.3) 핀란드OECD에서 주최하는 국제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줄곧 1위를 하는 나라 핀란드는 어떨까. 핀란드는 아이들 하나하나의 개성과 재능을 존중하며 한 명도 떨어뜨리지 않고 함께 가는

  • [청소년 지도학] 입학사정관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사례와 고등학교 재학시절 판타지 소설 15권을 쓴 경력을 인정받아 동국대 국어국문학과에 입학하게 된 J군의 사례 역시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통하여 대학입학의 합격여부를 가리겠다던 입학사정관제도의 목적을 잘 반영 한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반면, 2008년 입학 사정관제도의 첫 실시 이후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진 것 역시 사실이다. 입학사정관제도의 공정성 확보 문제, 입학사정관의 전문성 및 인원의 부족, 그리고 사교육의 감소가 아닌 확

  • [교육학] PISA와 인천 학업성취도 평가결과를 통해 알아보는 학업성취도 결정 요인
  • 분석국제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하고 있는 인천. 인천지역의 사범대 학생으로서 과연 우리는 인천 교육의 현주소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으며 그 개선 방향에 대해 얼마나 고민을 하고 있는가? 사실 우리는 경쟁률이 과도해진 임용고사를 패스하기 위해 불철주야 전공서적을 격파하고, 교육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접하며 많을 이론을 학습하고 있고, 찰나 같은 짬을 교양인으로서의 변모를 위한 독서와 청춘에 대한 복종으

  • 역사교육학의 개념과 성격
  • 교육학의 개념과 성격1.역사교육학의 개념2.역사교육학의 학문적 근거3.역사교육학의 성격(1)역사교육학의 학문적 특성(2)역사교육학 내용의 특성4.역사교육학의 연구범위5.역사교육학의 목적(1)역사교육의 내재적 가치(2)역사적 교훈(3)교양으로서 역사(4)민족공동체 의식의 고취(5)역사의식 함양Ⅳ. 역사교육의 개념을 둘러싼 담론의 변화Ⅴ. 우리나라 사범대와 다른 나라 사범교육의 비교1.미국2.일본3.독일4.핀란드Ⅵ. 결론Ⅰ. 서론근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