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어트 아이즈너에 관한 연구협동과정 미술교육전공I. 서론II. 선행연구1. 아이스너에 대해서2. 아이스너 이론의 시대적, 사상적 배경3. 아이스너 이론의 기본 개념들 III. 아이스너 교육과정 개발의 예술적 접근IV.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사상1. 어린이 미술표현에 대한 관점2. 미술과 미술교육에 관한 관점3. 미술교육 방법론V. 교육평가1. 아이즈너의 평가관2. 교육적 비평VI. 결론I. 서론‘교육학’이 등장한 이후로,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 많
1. 공통형(24점)➀교육과정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6점) 교육과정은 교육의 계획과 구성을 의미한다. 즉, 교육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내용과 방법, 교육 과정에서 필요한 자원과 평가 등을 결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교육을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구성함으로써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교육과정은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평가, 교육과정 개선 등의 과정을 통해 계속
교육과 교육과정을 개발1. 아이즈너 교육평가모형1.1. 등장배경구성주의적 지식관을 전제지식은 낱낱의 정보의 합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내부에서 구성-인간의 지식이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것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 지식은 그것이 구성된 맥락 속에서 평가-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며 지식 평가1. 아이즈너 교육평가모형 1.2 Eisner의 교육 평가 모형 개관아이즈너대학에서 교육학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