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공급사슬관리의 기본개념과 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 SCM의 발전과정, SCM 응용기술 및 구축전략을 비롯하여 SCM 도입의 효과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공급사슬관리의 기본개념과 구조

2. 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

3. SCM의 발전과정

4. SCM 응용기술 및 구축전략

5. SCM 도입의 효과

본문내용
1. 공급사슬관리의 기본개념과 구조

0 SCM에 관한 다양한 정의

- SCM은 공급자에서 시작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르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
그리고 그것에 흐름에 수반되는 가치의 흐름을 통합하고 연계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으로 이해하고 분석
하려는 개념의 경영 패러다임이다 (Lambert, 2000)

- SCM은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사슬이라고 하며, 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사슬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이다 (Thomas and Griffin, 1996).

- SCM은 자재 구매를 위한 의사결정과 계획, 생산 스케줄링 및 고객에게 배송하고 재고를 최적화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의 넓은 범위이다 (Poirior, 1999) .

-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만족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공급사슬 내에 있는 조직체들 간에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동과 관련 정보, 자금의 흐름들을 공유하여야 한다(Hines,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v피피티 장표로써 이해가 쉬게 잘 정리 해두었다
  • koop***
    (2014.09.18 00:35:2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베네통 benetton 월드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 공급사슬체계(Supply Chain Management)과 더불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브랜드 인지화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체계를 도입하여 월드브랜드(World Brand)로써의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는 베네통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영정보시스템을 크게 공급사슬관리 체계(SCM)와 고객경험관리(CEM)으로 나누어 이 과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들을 분석한다. Ⅰ. 베네통 그룹 (The Benetton Group)베네통 그룹은 미국

  • [mis, 경영정보시스템] 제 9장 운영탁월성 및 고객 친밀성 달성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 chain planing systems(공급사슬 계획시스템)Supply chain execution system(공급사슬실행시스템)Push based model 에서Pull-based model로의 이행공급사슬관리와 인터넷미래 인터넷 주도 공급사슬공급사슬관리 시스템의 비즈니스 가치 What is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Good CRM systems provideOracle Customer Data HubOracle TeleService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ftwarePRM features.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ftwareSales Force Automation (SFA)SFA features.Customer ServiceMarketing고객충성도

  • 현대 자동차 공급 사슬 관리 분석
  • 현대 자동차 공급 사슬 관리 분석목차1. 공급사슬관리란?2.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성과측정과 성공요인3. SCM개념에 기반한 자동차 부품 조달시스템의 구현4. 현대자동차의 Just-In-Time 도입 배경5. 현대자동차 해외유통시스템6. 현대자동차 부품업체7. 현대자동차 종합물류업체 글로비스 분석8. SCM 학위 논문 & 현대자동차 물류흐름분석9. 현대자동차의 SCM 구현 개발 전과 후 비교10. 현대자동차 물류네트워크 현황(12/6 월요일)- 주제 선

  • [공급사슬망관리] 세븐일레븐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관리.• POS System(Point Of Sales System)? 백화점,슈마마켓, 편의점등 소매점에서 이용되고 있는판매시점 에서 상품단위로 기록해 재고관리, 납품수량의 결정 등에 사용 하는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단말장치를 통해 호스트컴퓨터로 정보를 전송.재 고 관 리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Information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POSSystem고객특성별

  • [경영정보]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 SuppyChainManagement1. Introduction기업들의 시장이 글로벌화되면서 글로벌 마케팅, 소싱, 제조, 지역별 특성화 및 전세계 제품전략 수립이 필요로 했으며 ‘무한 경쟁 시대’에 따라 고품질, 저가격, 적기 납기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공급사슬의 60~70% 부가가치가 제조이외의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전체 라인이 관리가 필요로 하게 되었다.공급망 관리가 등장하게 된 것은 패러다임의 변화도 한 몫을 하는데 제품생산 중심의 사고에서 부품의 조달에서 제품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