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KT 올레KT, KT올레 기업분석,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한국통신, 민영화기업,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

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
1. 경쟁사 SKT 분석
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
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
(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
(3) 주요 가격변동원인

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1. 4P MIX 분석
(1) Product : 제품 (2) Price : 가격 (3) Place : 유통 (4) Promotion : 촉진
(5) 마케팅전략
- 블라인드 마케팅, 티저마케팅,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후원 마케팅
2.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3. 광고분석
(1) 광고대상의 선정 (2) 광고목표의 설정 (3) 메시지의 작성 (4) 매체의 선정
4. KT의 불안요소 및 문제점

Ⅱ. 본론 3 - 경영혁신 / 핵심역량 분석

Ⅱ. 본론 4 - KT의 조직화 활동 분석

Ⅲ. KT의 향후 전략 및 나아갈 방향

Ⅳ. 출처싸이트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기업현황 ] ( 출처, 참고사이트 - 다음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21325 )
- 산업분야 : 통신업
- 창립 : 1981년 12월 10일 (2002년 7월 21일 민영화)
- 시장 정보 : (1998.12.23 상장) NYSE: KTC (1999.5.26 상장) 런던: KTCD (1999.5.26 상장)
- 본사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90 (정자3동 206)
- 핵심인물 : 이석채 CEO
- 매출액
17,500,500,000,000원 (2012년 기준)
- 자산 총액
25,525,500,000,000원 (2012년 기준)
- 자회사 및 계열사 : KTDS, KTH, KTP, KTN, KTM&S, KT뮤직, 나스미디아
- 종업원 : 약 35,500명 (2012년 기준)
(중략)

[ 경영방침 및 비젼 ] (출처,참고 KT홈페이지 www.kt.co.kr )
(1) 경영 방향
olleh 경영
- KT가 KTF와 통합 이후 내세운 새로운 경영방향.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KT는 이의 실천을 위한 방침으로 역발상경영, 미래경영, 소통경영, 고객감동경영 등 4가지
경영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2) 비전
Global ICT Convergence Leader
- KT가 컨버전스에 기반한 혁신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내세운 비전.
- KT는 2015년까지 매출은 5조 원 증가한 30조 원, KT그룹 영업이익률은 3.5% 향상된 14.2%,
FMC* 가입자는 5배 이상 증가한 250만 명을 달성하는 ‘3.3.7’ 계획을 추진 중이다.
특히, 그룹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KT는 통신 무선사업을 기반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2015년까지 매출 30조 원, 영업이익 5조 5천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 핵심가치
o ACTION
– All for Customer(고객중심), Collaboration(협업/상생), Trust(신뢰), Innovation(창의적혁신),
Ownership(주인의식), Now(즉시 실행)을 핵심가치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마인드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kt맨으로서의 정신과 행동을 이끌고 있다.
(중략)

[ 시장환경분석 ]
1) 경쟁업체 SKT 마케팅 비용 분석
하지만 이는 엄청난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통한 시장 선점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SKT도 이에 대응하여 최근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여 맞대응하고 있는 추세이다.
프라임시간대 광고를 집중적으로 내보냄으로써 엄청난 마케팅비용을 지출하면서 경쟁을 하고 있다.
엄청난 마케팅 비용의 지출로 두 회사의 매출액 대비 당기순이익률이 떨어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마케팅 비용의 막대한 지출이 단기적인 전략이겠지만, 이러한 전략이 계속된다면
기업 자체의 수익성이 떨어져 투자자들의 이탈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과도한 비용지출이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으므로 과도한 마케팅 경쟁이 기업에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중략)
참고문헌
[ 참고 및 출처 싸이트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21325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 사전)
www.kt.co.kr (KT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www.naver.com (지식인)
www.qook.co.kr (QOOK 홈페이지)
www.dt.co.kr (디지털 신문 홈페이지)
www.donga.com (동아 닷컴 홈페이지)
www.seoul.co.kr (서울 신문 홈페이지)
www.hankyung.com (한경 닷컴 홈페이지)
www.asiae.co.kr (아시아 경제 홈페이지)

[ 참고문헌 ]
서비스 디자인 시대 - 표현명 외, 안그라픽스, 2008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Ⅳ. 참고문헌 출처
김재흥(1997), 영국의 민영화: 경쟁도입과 다양한 매각방식
박명호(2001), EU 국가의 민영화 경험과 시사점 : 전력산업을 중심으로, 지역연구회시리즈 01-08,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배용수 외,(2004), 민영화정책의 결정과정 분석, 한국정책학회보,
배규식(2000), 영국전력산업의 민영화와 그 결과, 한국노동연구원 연구보고서
이동수 외, 민영화 공기업의 소유 , 지배구조에 관한 연구, 생산과 경영 제14권 제1호
윤성식(1998), 공기업론, 박영사
이용근(1994), 한국공기업민영화의 추진방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양기진(2001), 공기업 민영화에 관한 연구: 한국통신을 중심으로, 동의대 행정대학원
정두철(2000), 공기업 민영화 방식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 행정대학원
정갑영, 공기업의 역할과 민영화, 국제무역경영연구원 연구총서 제57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환경분석)5. 소셜커머스 대표 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Ⅱ. 본론 2. 성공 소셜커머스 브랜드 기업 전략분석1.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o STP 분석: 시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 문제점 및 마케팅전략
  • 목차1. 들어가며1) 인터넷시대와 인터넷 기업, 그리고 인터넷 마케팅2) 회사소개2. 시장환경 분석3) 인터넷 환경4)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5) 경쟁상황3.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핵심 역량과 이의 활용4. STP 분석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5. Marketing Mix1) 4P-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6. 미래를 위한 전략1) 해피샾2) e-CRM3) 다각화4)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7. 마치며1) 인터넷 기업의 미래와 생존에 대하여.1. 들어가며1)

  •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사업성공사례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제안
  • MARKETINGCONTENTS1. 카카오톡 선정이유2. 카카오톡이란?3. 외부환경 분석 - 산업 내 경쟁– 신규진입자 위협– 대체재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4. 카카오톡 SWOT 분석5. 카카오톡 마케팅 전략분석 – 4P전략– STP전략6. 카카오톡 성공사례 7. 카카오톡 향후발전방향출시 2년 만에 4천만이 넘는 가입자를 모은 국내 1위의 모바일 서비스. 어떻게?앞으로 나아갈 인터넷 마케팅 전략은? 1.카카오톡 선정이유2. 카카오톡이란?- (주)카

  • 할리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할리스 미래전망과 향후방향제시 PPT -할리스 HOLLYS 마케팅발표
  • 마케팅ex.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에코백(Eco bag)증정(4) Promotion6. 할리스 미래전망국내 커피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방침. 최근에 다양한 베리류를 선보이며 신메뉴를 구축한 할리스커피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상품 관리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7.향후 나아갈방향 제시고객서비스 개선전략적 물류네트웍구축직원에 대한지속적교육훈련커피업계선도기업도약Thank You14(1) 할리

  • [전략경영] 아시아나IDT 기업 현황 및 전략 분석
  • 기업 조사 방법먼저 현재 핵심역량에 대해 살펴보고 아시아나IDT의 SWOT, 산업구조분석을 통해 대내적, 대외적 환경을 분석한다. 더불어 세부적으로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나타나는 취약점을 분석하고, STP와 4P를 사용하여 현재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이제까지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 아시아나IDT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전략을 제시해 본다.II. 기업 현황 및 전략 분석1. 핵심역량그림2.아시아나 IDT RFID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