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통계적 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적 변화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구변동에 따라서 사회적인 변화가 어떻게 일어나고 사회적,경제적,문화적,기술적으로는 어떻게 변화되는지에 대해 작성한 문서입니다.
마케팅 과목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은 자료이며, 소비성향이 강한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인구통계적 환경
경제적환경
이벤트 마케팅
가격동향
명품 대중화, 차별화 현상
개인 사용자 DB구축(체계적 고객관리 가능)
공공정책적 환경
본문내용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메이저는 명품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20-30대는 구찌다음으로 샤넬(34.5%), 버버리, 프라다를 명품으로 꼽는 등 의류와 화장품, 핸드백 등 사치품 관련 브랜드에 대한 명품 인식이 높았다.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명품 관련 동호회는 700개를 넘어섰고, 회원 수는 3만 명에 이른다. 또한 소위 1군 명품으로 분류되는 루이비통이나 샤넬 등의 브랜드에는 아예 ‘재고’라는 개념이 없다. 대다수의 명품 브랜드가 이월?재고 상품에 대해 연 2~4 차례 할인행사를 벌이거나 아예 일본이나 중국 등지로 떠넘기는 것과 달리 이들 브랜드는 전량 본사로 보내 폐기(루이비통)하거나, 고문변호사 입회 하에 소각(샤넬)한다. 해외 명품들의 대중화?차별화 전략이 강화되면서 한국 백화점에서의 명품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의 경우, 매장을 재배치하면서 지하 2층 500여 평의 ‘로얄부띠끄’, 32개 매장 전부를 수입브랜드로 교체했다. 현대 뿐 아니라 강남지역 백화점 로열층에서 화장품이나 패션 소품 관련 국내 브랜드는 자취를 감춘 지 오래됐고, 이 같은 추세는 도심지역과 수도권으로도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백화점 이미지를 위해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키던 예전과는 달리, 명품의 자체 매출 외에 고객 유인효과 면에서 경쟁력이 강화되었으며, 또한 ‘명품= 졸품들의 사치품’식의 부정적 인식이 국내 패션?생활 산업의 보호막 역할을 했던 시대는 끝났고, 디자인과 품질, 마케팅에 이르는 수입 명품 브랜드의 치밀하고 체계적인 시장 전략과 높은 경쟁력이 국내 브랜드보다 수입 명품 브랜드의 확산을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서울시 및 중ㆍ소도시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의 소진에 관한 비교연구
  • 환경과 개인적 사고, 감정간의 관계에 관하여 사정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연구들은 업무세팅과 개인간의 상호작용의 결과로 소진의 발생한다는 기본적 전제뿐 만 아니라 소진을 완화시키기 위한 개입영향을 사정하는 데에 매우 중요하다.Emest W. Johnson(1988)은 소진의 개념을 “포기한다”를 은유하는 것이며, 사회적으로 피로, 나태, 심경의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하였다. Freudenberger와 Maslach(1980)은 헌신 혹은 기대한 보상을 얻지 못한 것에 따른 피

  • 노인 여가활동 실태에 대한 조사 노인 여가활동 실태 연구 필요성 노인 여가활동
  • 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노인들의 복지정책에 많은 관심과 문제점을 제기하는 연구들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추세이다. 노인에 관한 문제는 1948년 UN에서 처음 제기되어 ‘노인복지와 노인의 권리’라는 보고서로 발표되고, 1982년 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노인 문제에 대한 세계대회에서는 60세 이상 세계노인의 급증에 대비한 건강관리, 생계유지, 사회후생, 안전, 고용, 사회교육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였다.(이희범, 장인성, 1996). 또한 UNESCO

  • 사회적 지지가 약물남용청소년들의 대처기술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Support on Drug-Abusing Teenagers\` Coping Skills
  • 사회적 지지1. 사회적 지지 2. 부모의 지지 3. 친구의 지지 4. 전문가의 지지 제 4 절 사회적 지지가 대처기술에 미치는 영향제 5 절 연구의 분석틀 1. 연구의 이론적 틀 2. 연구가설 제 3 장 조사방법 제 1 절 조사대상 및 표집방법제 2 절 측정도구 1. 종속변인 2. 독립변인 3. 척도의 신뢰도 제 3 절 자료분석방법 제 4 장 조사결과의 분석 제 1 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 인구사회학적 변인에 따른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조사대상자의

  • 미디어조사방법론
  • 관한 질문은 5점 등간척도를 이용하여 조사하고자 한다.본 연구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제 1장은 서론으로 3개의 절로서 제1절에서는 연구의 목적에 대하여, 제2절에서는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3절에서는 관련문헌 연구 및 분석에 대하여.제 2장은 조사 방법으로 2개의 절로서 제1절에서는 연구 질문 , 제2절에서는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제 3장은 조사 분석으로 2개의 절로서 제1절에서는 인구 통계적 특성에 대하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인구가 사용(1일 평균 인터넷 접속자 50%이상이 E메일 사용)- 보통의 가구에서는 1일 9건의 광고성 메시지 E메일 수신(연간3,285건)※ 비용 저렴, 타겟 마케팅 가능, 높은 응답률3-3. E메일 전달 모형1단계: E메일 수신 단계2단계: E메일 열기 또는 삭제 결정 단계3단계: E메일 읽기, 해석 단계4단계: E메일 전달 결정 단계3-4-1. 연구 문제E메일 전달 1단계 ~ 2단계- RQ1. E메일 수신자가 보는 E메일 송신자의 성격적 특징과 사회적 환경은 무엇인가?- RQ2. E메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