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상품 구매촉진을 위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을 위한 방안으로 정책,현황,방안 등을 중심으로 기술한 자료입니다.
지역에 맞춰서 작성하였으며, 실질적인 대안 자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Ⅰ.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제정
1. 목적 및 근거
2. 충청남도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조례 주요내용
3.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 제정현황(09년 12월말 기준)

Ⅱ. 충청남도 녹색구매 촉진정책방안(선진 타기관 단체 우수사례 참고)
1. 녹색구매 - 공공기관(충남도청 의회)역할
2. 녹색구매 - 시민단체 및 산업계의 역할
본문내용
Ⅰ. 친환경상품 구매촉진 조례제정

1. 목적 및 근거

□ 목 적 : 친환경상품 의무구매 이행에 필요한 사항 및 친환경상품 생산? 소 비 촉진을 위한 사항 등을 규정함으로서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방지 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

□ 근 거 : 「친환경상품구매 촉진에 관한법률」
。공공기관의 장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친환경상품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함(제6조)

。환경부장관은 공공기관 친환경상품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친환경 상품 구매지침을 수립하여 공공기관의 장에게 통보(제7조)

。공공기관은 친환경 상품구매지침에 따라 매년 기관별 친환경상품 구매이 행계획을 수립해야하고 구매실적을 집계 공표하도록 함(제8조~11조)

。환경부 - 지자체의 조례 제정 독려 “친환경상품 구매 표준조례(안) - 06년 4월 시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문화적 요인 ▶ 가족, 주변사람, 국적, 종교사회적 요인 ▶ 사회계층,라이프스타일, 가족 심리적 요인 ▶ 욕구, 동기. 태도, 학습, 개성인구통계적 요인 ▶ 연령,성별,소득,교육,직업〈일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와 배추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비교〉보통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소매점의 위치, 소매점의 건축디자인과취급상품, 촉진활동 및 판매요원,고객에 대한 서비스, 점포 분위기,

  • [학사] [관광] 농촌관광의활성화전략에관한연구
  • 방안에 관한 연구김일철 (2004) 일본농촌과 지역활성화 운동농림부(2004) 농업농촌발전 기본계획농촌진흥청 농촌테마마을 홈페이지 www.farmstay.co.kr농촌진흥청 농촌테마마을 홈페이지 www.go2vil.org류선무 (2003) 그린투어리즘의 이론과 실제류선무 (2004) 농촌관광 성공전략박경숙 (2003) 프랑스 농촌관광의 현황 및 운영실태방한영 (2005) 농촌활성화를 위한 지역유산활용 및 마을만들기에 대한 연구송영수 (2005) 농촌관광의 경제적 효과삼성경제 연구소 홈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위한 노력에 힘쓰고 있다. 추가적으로 감동적인 MARKETING 추진으로 기존 고객의 신뢰를 이어나가는 것도 하나의 전략으로 요구된다.12.3 새로운 맥주시장 개척 경영 목표인 ‘Hite 의 세계적 Brand 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생산 시설 확충을 통한 본격적 해외 마케팅 실시, 수출 다변화 실시를 통해 하이트맥주를 세계적인 제품으로 육성하여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12.3.1 하이트 맥주의 세계화 하이트는 대만, 러시아, 일본 등 세계 30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웨스틴 조선 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방안 - 조지 라이스(George D. Rice)에 의하면 ‘가격의 기본 목적은 소비자 마음속에 제품의 가치를 심어 주는 것이다’라고 한다. 이것은 가격이 마케팅의 긍정적인 기능이며, 상품 디자인, 위치, 분위기 및 촉진 등과 마찬가지로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도구로서 활용한다는 것이다. 가격정책은 마케팅 믹스의 한 부분으로서 그 기업의 목적 또는 마케팅의 목적에 따라서 가격정책의 여러 가지 목적 즉 수익성 증대, 판매량 증대, 경쟁사와 동일한 가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구매처, 판매처를 식별하여 그들을 관련지어 그 정보를 기록하고 보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는 이력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요건이며, 이때 상품식별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것이 라벨이다. 한편 식별은 상표와 인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인증은 재배과정이나 재배장소(프로세스의 확인)가 등록된 증명에(객관성, 독립기관의 검사)의해서 확인되는 정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식별된 제품이란 정보를 가진 제품이라는 의미와 그 신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