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제품 판매촉진방안에 대한 연구(폐기물재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요즘 사회적으로 관심분야가 되고 있는,재활용제품과 재활용제품 판매촉진에 관한 자료로서, 국내외의 동향, 관계법률, 사회인식, 지원방안 등 다각적인 분석 자료입니다.
재활용 제품 뿐만이 아닌 일반적인 시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입니다.
- 목차
-
1. 연구목표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가. 국내외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정책법령 및 제도 분석
나. 국내외 재활용시장 동향분석
다.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제도 지원 방안
라.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1. 연구배경 및 목적
○ 1995년 쓰레기 종량제 실시이후 재활용비율은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재활용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재활용제품 판매와 소비에 있어 서 적체현상 발생
○ 이러한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먼저 선진국의 재활용제품 생산업체가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게된 원인을 정부 및 관련 기관의 지원정책 및 제도를 중심 으로 분석한 후, 재활용제품에 대한 생산업체 및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조사 를 토대로, 우리 나라에 적합한 재활용제품 판매 및 소비활성화 방안을 강구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2. 연구결과
1) 국내?외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정책?법령 및 제도 분석
○ 외국 : 시장의 원리 적용, 정부는 간접적인 지원방안(소비자교육, 보조금 지급 등)위주, 금융지원, 세제지원, 판매지원 등에 집중함
⇒외국기업의 성공요인: 국민들의 친환경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
○ 국내 : 금융, 세제, 기술, 부지 및 판매 지원제도 구축하였음. 하지만 생산 업체는 지원제도의 전시성, 영세성, 제도의 복잡성 및 중복성 문제, 소비자는 제품의 경쟁력이 낮은 것으로 인식함.
⇒현행 정부지원제도에 부정적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자신의 고민을 설명한 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성장기자녀의이해와부모역할_1 본인이 선택한 부모 유형의 정의와 선택한 이유 2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장점과 단점 3 본인이 선택한 그 부모유형의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부모와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청소년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개발
- [상담심리]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대상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개발] 중학교 가출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과 가정(빈곤, 다문화, 조손, 이혼 가정)중 하나를 택하여 이를 대상으로 있는 청소년 복지 사례를 찾아 서술하고 이 사례의 강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
- 성경적 설교 해석의 원리
- 자신의 보육관을 사상가들의 교육사상과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의 보육관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