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제품 판매촉진방안에 대한 연구(폐기물재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즘 사회적으로 관심분야가 되고 있는,재활용제품과 재활용제품 판매촉진에 관한 자료로서, 국내외의 동향, 관계법률, 사회인식, 지원방안 등 다각적인 분석 자료입니다.

재활용 제품 뿐만이 아닌 일반적인 시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입니다.
목차
1. 연구목표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가. 국내외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정책법령 및 제도 분석
나. 국내외 재활용시장 동향분석
다.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제도 지원 방안
라.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 연구배경 및 목적
○ 1995년 쓰레기 종량제 실시이후 재활용비율은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재활용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재활용제품 판매와 소비에 있어 서 적체현상 발생
○ 이러한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먼저 선진국의 재활용제품 생산업체가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게된 원인을 정부 및 관련 기관의 지원정책 및 제도를 중심 으로 분석한 후, 재활용제품에 대한 생산업체 및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조사 를 토대로, 우리 나라에 적합한 재활용제품 판매 및 소비활성화 방안을 강구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2. 연구결과
1) 국내?외 재활용제품 판매촉진 관련 정책?법령 및 제도 분석
○ 외국 : 시장의 원리 적용, 정부는 간접적인 지원방안(소비자교육, 보조금 지급 등)위주, 금융지원, 세제지원, 판매지원 등에 집중함
⇒외국기업의 성공요인: 국민들의 친환경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
○ 국내 : 금융, 세제, 기술, 부지 및 판매 지원제도 구축하였음. 하지만 생산 업체는 지원제도의 전시성, 영세성, 제도의 복잡성 및 중복성 문제, 소비자는 제품의 경쟁력이 낮은 것으로 인식함.
⇒현행 정부지원제도에 부정적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용기 재활용 증진방안
  • 제품의 포장 규제3.3.2 합성수지 포장폐기물의 감량화 유도3.3.3 포장용기의 재사용 용기(리필제품)로의 생산촉진 유도4. 화장품용기의 수거체계 및 재활용의 문제점4.1 화장품용기의 유통 및 수거체계4.1.1 국내 화장품의 유통 경로4.1.1.1 유통 경로의 형태4.1.2 국내 유통 구조의 현황 4.1.3 화장품 용기의 수거체계4.2 화장품용기 재활용의 문제점4.2.1 포장폐기물 관련 제도상의 문제점4.2.1.1 소비자의 재활용 참여의식 유인 부족4.2.1.2 제도상의 품목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제품 뿐 아니라 완제품의 소재, 부품, 더 나아가 생산공정 자체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원재료-생산/유통-소비-폐기 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통합환경정책(IPP)이 추진되고 있어 규제대상 분야가 다양화되고 있으며 규제자체도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EU 환경규제의 대상은 크게 온실가스 및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 감축, 산업입지 분야에서의 소음규제, 폐기물 재활용, 유독성 유해물질 제한으로

  • 환경산업의 개요
  • 재활용을 위한 폐기물관리 및 재자원화 기술, 서비스, 조사, 설계, 엔지니어링 등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이들은 상호간에 너무 이질적이기 때문에 자료수집이 복잡하고 비교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 둘째, 환경산업의 경계 설정기준에 대한 의견의 일치가 어렵다. 이러한 이유는 환경산업의 기반인 환경기술이 다른 산업부문과 중복되기 때문이다. 특히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재생에너지, 청정기술, 환경친화제품 등을 환경산업에 포함시킬 것인가에

  • [인적자원관리]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및 인사제도 조사
  •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가격표, 거래 내역을 자세하게 알 수 있다. 고객은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정확한 종이를 고르고 그 자리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주문할 수 있다. ③ sales promotion : 고객의 성공활동 심층적 강화브랜드 파워증강방안연구(전략지종인 경우 브랜드 이미지 검증)한솔 제지에서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고객의 성공활동을 심층적으로 강화 했다. 그리고 브랜드 파워를 증강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그 성과에 따

  • [환경]21세기의 환경방안
  • 폐기물 또는 쓰레기도 자원이라 는 식의 용어로 쓰여지고 있고 재활용품중고제품재생제품의 구분 없이 마 구 쓰여지기도 한다. 즉 시민들이 재활용 가능한 품목들을 분리배출 및 분리수거 한 것은 재활용품이고 이 재활용품을 원료로 하여 새로이 생산해낸 제품이 재생제품이며, 수선이나 수리를 통하여 판매되는 것은 중고제품으로서 이 세 가지 모두를 동일시하는 현실 때문에 우리나라의 재활용산업 발전에 많은 장애가 있었기에 이에 대한 용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