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기업 경영전략 및 인적자원관리 HRD HRM , 인사고과 인재채용 시스템 분석,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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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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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 본론 ] 경영전략 분석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
(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

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
(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2) 채용전략, 인적자원 선발 과정, 장점 및 단점

CHAPTER 4 - HRD HRM 인적교육 인적육성 체제 분석
(1) 인재경영전략, 인재교육시스템 분석
(2) 인재 역량체계 및 인재육성제도 분석

CHAPTER 5 - 인재보상제도 및 복지제도

[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기업소개 ] 본문 일부발췌 요약
(2) 매출 / 직원현황
o 2012년 03월 기준 - 김성룡 대표이사 / 약 1,500명의 직원이 있다.
o 2012년 03월 기준 자산총액 - 4약 ,200억원, 자본총액은 750억원
o 2012년 기준 연간 실적 매출액 - 약 5,75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중략)


(3) 기업로고 및 슬로건 (CI / BI) 의미
=> CI / BI 의미
o 자아실현’을 바탕으로 한 ‘꿈을 키우는 세상’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세상이 교보문고가 추구하는 가치라는 의미로,
개개인의 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교보문고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 슬로건 - '꿈을 키우는 세상' 강조
'좋은 책을 추천하고 읽는 방법을 소개하여 고객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의미.
(중략)


[ 교보문고의 약점 및 개선방안 ] 일부발췌 요약
(1) 제한된 상품
-교보의 비전이 종합적 문화컨텐츠몰을 표방하고 있어
아마존과 같은 종합적 쇼핑몰로의 전화시 얻게 될 시너지 효과를 잃어버릴 수가 있다.

=> 인터파크가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을 활용할 수 있으나
=>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등 소수의 연계상품에 한정되어져 있다.

=> 개선방안 : 향후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예술, 공연, 콘서트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한
문화 상품으로 더욱 활성화 필요
(중략)
참고문헌

[ 출처 사이트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IT NEWS 24(http://www.inews24.com)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통계청(http://www.nso.go.kr)
I-biznet (http://www.i-biznet.com)

[ 참고문헌 ]
김주섭 외(2002) : 노사 참여적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 - 근로자 학습재원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박동수·안병길(2004)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성과, 경영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진규 지음 : 전략적·윤리적 인사관리, 박영사
이학종(1996) : 인적자원관리 - 현대기업의 새 인사관리이론, 기법 및 사례연구
한국생산기술연구원(1998) : 벤처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보육(TBI) 사업 발전방안
한국노동연구원(2000) :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서울 : 명경사
「01년도 전자거래분쟁 동향 및 `02년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사업계획(안)」, 산업자원부, 2002.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현황(안)」, 산업자원부, 2002. 8
「사이버 쇼핑몰 실태분석」대한상공회의소, 2000. 9
「e-Customer의 특성에 따른 쇼핑몰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8
「인터넷 이용자 행태 분석 조사」, KISDI 내부자료, 2001. 5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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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조사에 참고할수있어 아주 유ㅛ용한 정보입니다.
  • koy0***
    (2014.05.07 11:2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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