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

이전

  • 1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
  • 2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
  • 3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3
  • 4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4
  • 5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5
  • 6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6
  • 7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7
  • 8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8
  • 9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9
  • 10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0
  • 11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1
  • 12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2
  • 13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3
  • 14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4
  • 15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5
  • 16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6
  • 17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7
  • 18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8
  • 19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19
  • 20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0
  • 21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1
  • 22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2
  • 23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3
  • 24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4
  • 25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5
  • 26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26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경제경영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577108)

구매가격
4,000원 할인쿠폰3,60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24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 (HWP)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목차


Ⅰ. 서론 : 교보문고 기업현황 및 소개
o 교보문고 기업개요 / 기업현황
o 설립배경
o 기업연혁
o 기업 비젼, 미션
o 경영이념, 경영철학
o 기업문화 등

Ⅱ. 본론 : 교보문고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

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
2. 시장환경 분석
-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 경쟁업체 비교분석
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o 오프라인 : 영풍문고
3. 인터넷서점의 유통 / 물류 체계
- 전자상거래 특징 및 장단점
-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
4.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
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 마케팅전략 - STP
> 마케팅전략 - BCG MATRIX

6. 교보문고 경영전략 - 6C 분석
7. 교보문고 - 문제점 및 성공전략 분석

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 기업소개 ] 본문 일부발췌 요약
(2) 매출 / 직원현황
o 2012년 03월 기준 - 김성룡 대표이사 / 약 1,500명의 직원이 있다.
o 2012년 03월 기준 자산총액 - 4약 ,200억원, 자본총액은 750억원
o 2012년 기준 연간 실적 매출액 - 약 5,75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
(중략)


(3) 기업로고 및 슬로건 (CI / BI) 의미
=> CI / BI 의미
o 자아실현’을 바탕으로 한 ‘꿈을 키우는 세상’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세상이 교보문고가 추구하는 가치라는 의미로,
개개인의 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교보문고의 정신을 나타내고 있다
=> 슬로건 - '꿈을 키우는 세상' 강조
'좋은 책을 추천하고 읽는 방법을 소개하여 고객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의미.
(중략)


[ 교보문고의 약점 및 개선방안 ] 일부발췌 요약
(1) 제한된 상품
-교보의 비전이 종합적 문화컨텐츠몰을 표방하고 있어
아마존과 같은 종합적 쇼핑몰로의 전화시 얻게 될 시너지 효과를 잃어버릴 수가 있다.

=> 인터파크가 도서구매 뿐만 아니라 기타 상품 구매를 통한 적립금을 활용할 수 있으나
=>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등 소수의 연계상품에 한정되어져 있다.

=> 개선방안 : 향후 교보문고는 도서, 음반, 예술, 공연, 콘서트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통한
문화 상품으로 더욱 활성화 필요
(중략)

참고문헌


[ 출처 사이트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한국 갤럽 : http://www.gallup.co.kr/
검색엔진 네이버 : http://www.naver.com/ 외 다수
IT NEWS 24(http://www.inews24.com)
전자상거래 관련 통계-통계청(http://www.nso.go.kr)
I-biznet (http://www.i-biznet.com)

[ 참고문헌 ]
김주섭 외(2002) : 노사 참여적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 - 근로자 학습재원 운영방안을 중심으로, 한국노동연구원
박동수·안병길(2004) : 중소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기업성과, 경영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진규 지음 : 전략적·윤리적 인사관리, 박영사
이학종(1996) : 인적자원관리 - 현대기업의 새 인사관리이론, 기법 및 사례연구
한국생산기술연구원(1998) : 벤처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보육(TBI) 사업 발전방안
한국노동연구원(2000) :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서울 : 명경사
「01년도 전자거래분쟁 동향 및 `02년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사업계획(안)」, 산업자원부, 2002.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현황(안)」, 산업자원부, 2002. 8
「사이버 쇼핑몰 실태분석」대한상공회의소, 2000. 9
「e-Customer의 특성에 따른 쇼핑몰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0.8
「인터넷 이용자 행태 분석 조사」, KISDI 내부자료, 2001. 5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共著]. , 현대 마케팅론, 서울 : 博英社, 2003.
David A. Aaker 著 ; 전인수 譯,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시장관리, 서울 : 石井, 1996. p25~
박찬수 [저], 마케팅 원리 = Principles of marketing, 서울 : 法文社, 2002. p76~

태그 경영시스템, MIS CRM ECRM, 공급사슬 물류전략, 교보문고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4P 6C 경영전략,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