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마케팅전략(시장현황,swot,stp,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시장동향
- 화장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 여성의 사회참여율 증가와 화장품 시장의 발전
- 자사의 현재 시장동향
■ 3C 분석
1. Company - SWOT 분석
2. Competitor - 경쟁사 분석, 전략집단도
3. Customer - STP 분석
■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 화장품 시장의 특성과 현황
화장품은 정밀 화학제품의 한 형태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에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진입장벽도 낮은 편이고, 판매가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율이 15%내외 정도로 낮아서 타 산업군에 비해 높은 마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산업 중 하나로 손꼽혀왔다.
또 이러한 화장품은 대개 상품 자체의 이미지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그 품질보다는 이미지와 감성 따위에 어필함으로써 특정 소비자에 의해 선택된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광고 모델이나 디자인 등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마케팅을 중요시 여긴다.
유통 채널 면에서도 다른 산업과는 달리 구전을 이용한 방문 판매부터 특정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브랜드샵에 이르기까지 그 판매 채널이 다양하다는 특성을 지닌다.
- 참고문헌
-
1. 소비성향에 따른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분석 , 한국소비문화학회, 2006.
2.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이은엽
3. LG생활건강 마케팅관련 블로그 - http://minis100.blog.me/130113863765
4. 아모레퍼시픽 - http://www.amorepacific.com
5. LG생활건강 - http://www.lgcare.com
6. 오휘 화장품, http://www.ohui.co.kr/
7. 기업마케팅 분석 카페 - http://cafe.naver.com/locwlq
8. 기업의 브랜드전략 수립과 마케팅 활동 - http://cafe.naver.com/nationalbrand
자료평가
- 그럭저럭 괜찮네요~!!
- oh9***
(2013.05.02 23:00: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