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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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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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 선정이유
1. 기업소개, 기업현황
》 던킨도너츠 선정 이유
》 던킨도너츠 - 기업개요, 기업현황
》 던킨도너츠 - 기업연혁
》 던킨도너츠 - 제품특징, 컨셉
》 던킨도너츠 - 세계진출 현황

Ⅱ. 본론 1 -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
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 경제적측면
》 사회문화적 측면
》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
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

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5.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6.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7. 마케팅전략 - STP
8. 마케팅전략 - BCG MATRIX

Ⅲ.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방향 / 전략제시

Ⅳ.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본문내용
[ 던킨도너츠 연혁 및 발전과정 ] 본문 일부 발췌, 요약
★ 출처, 참고 - 던킨도너츠 홈페이지 http://www.dunkindonuts.co.kr/company/overview.html
o 던킨도너츠는 ‘가장 좋은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한다.' 는 기업 이념 하에 54년 역사를
지녀 온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
o 점포 현황
- 전 세계적으로 55여 개국에서 6,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
o 브랜드 탄생 배경
- 던킨도너츠의 창시자 빌 로젠버그는 2차 세계 대전 중에 노동자들에게 간편한 음식을
제공할 필요성을 느껴, 1946 년 5,000 불을 투자해서 노동자를 위해 새로운 점심메뉴로서
도넛과 커피를 서비스하게 되었다.
(중략)

[ 국내시장 진출 배경 및 과정 ] 일부 발췌 요약
⇒ 1979년에는 첫 지상파 TV 광고를 , 80년에는 방콕에 세계
최대의 도넛츠 전문 매장을 운영. 사업을 다각화, M&A를 통해
확장하고, 그 후 Global 식품회사 Alilied Domreecq와 M&A
통해 Global NO.1 Brand 성장하게 되었다

[ 경쟁브랜드 비교 분석 ]
o 크리스피 크림
-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점
- 적극적 고객 감동시키기 &그들을 마케팅에 활용 ⇒ 매니아층 형성
- 국내 오픈 전 유학파들을 중심으로 입소문만으로도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존재를 인식하는 젊은층이 많음.
- 2004년 12월 신촌에 1호점
- 현재 총 50개의 매장 운영
(중략)
참고문헌
던킨도너츠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unkindonuts.co.kr
- 롯데 크리스피크림 도넛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rispykreme.co.kr
-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istarbucks.co.kr
- 해피포인트카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appypointcard.com/
- 한국경제신문, 던킨도너츠 둔촌점 하루 350명 북적, 2001-10-08
- 비즈넷타임즈,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아성에 도전장, 2005-04-07
- 스포츠 한국 라이프, 크리스피크림 도넛 1호점 오픈, 2004-12-22
- 한국경제, 맛 패션 우리가 좌우 도넛은 신촌 케이크는 테헤란로, 2005-05-20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 중앙일보 경제 2006년 5월 12일 기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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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하기 좋은 자료네요 ^^
  • hyuna0***
    (2015.11.12 17:5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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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이 성공한 것이다. 이러한 장소의 고급화 또한 제품의 질을 고급화 하는 것 만큼이나 중요Promotion - 던킨도너츠는 창업초기부터 도너츠에 대한 이미지가 강해 지금도 커피전문점 보다는 베이커리로서의 느낌이 강하다. 따라서 던킨이라는 이름을 들을 때 도너츠 뿐만 아니라 커피가 같이 떠오르도록 하는 마케팅이 중요 Product - 새로운 신제품의 출시를 베이커리 쪽 보다는 다양한 커피, 음료 등을 중심으로 출시Price - 싼 값의 질 나쁜 커피라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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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너츠의 시작(2) 경쟁상황분석2. 도넛 시장환경분석3. 던킨도너츠 SWOT분석4. 던킨도너츠의 서비스경영전략(1) 서비스 프로세스(2) 서비스의 종류(3) 메뉴의 다양화(4) 판촉활동(5) PR전략5. 던킨도너츠 STP 분석6. 던킨도너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7. 결론 및 나의의견1. 던킨도너츠 브랜드 소개(1) 던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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