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롯데홈쇼핑 자사분석과 마케팅전략
1) 4C 분석
① 고객 분석
② 채널 분석
③ 경쟁자 분석
□ 홈&쇼핑
□ CJ오쇼핑
□ GS홈쇼핑
④ 자사 분석
2)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① 제품전략
② 유통전략
③ 가격전략
④ 프로모션전략
3. 나의의견
- 본문내용
-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0년 연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5조 1,550억원에 달해 2006년 이후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여기에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국내 소비 시장 내 최대 성장률을 기록해 내년 매출 규모는 35조 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온라인쇼핑몰이 명실상부한 하나의 거대 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그 높은 성장세 역시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 업체 역시 앞다투어 신(新) 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앞서 경쟁자 분석에서 롯데홈쇼핑의 온라인 사업 부문인 롯데아이몰은 롯데백화점의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닷컴과 유사 시장 및 고객군을 놓고 중복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며 사실상 롯데그룹 내 가족 간 경쟁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롯데그룹 내 분산되어 있는 유통계열사의 온라인쇼핑몰 통합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특히 롯데아이몰과 롯데닷컴의 통합을 통해 롯데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계열사 내 상호 간 시너지 효과 발생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현대홈쇼핑의 경우 지난 2003년 현대백화점이 운영해온 온라인쇼핑몰인 현대H몰을 계약 인수한 바 있다. 현대H몰은 1999년 현대백화점이 전액 투자해 설립한 온라인쇼핑몰이다. 이전까지 현대H몰은 현대홈쇼핑과 독립적인 형태로 운영돼왔으나 인수 이후 청산 절차를 밟게 됐다. 이로 인해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시장에 진출한지 1년 6개월 만에 인터넷 사업 부문을 갖추게 됐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과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상품 판매가 가능하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현대백화점의 회원 정보 공유와 정보 교환 등을 기반으로 활발한 마케팅 진행에 성공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