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지점장인터뷰 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1. 하나투어의 현재

2. 마케팅전략분석
1) 시장전략
2) 하나투어만의 차별화된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미래전략수립
1) 비전 2020
2) SWOT 분석을통한 마케팅전략제안
(1) 강점(strength)에 따른 전략
(2) 약점(weakness)에 따른 전략
(3) 기회(opportunity)에 따른 전략
(4) 위협(threat)에 따른 전략

5. 지점장님과의 인터뷰
1) 지금 하시는 일이 대해서 간단히 설명.
2) 하나투어 상품 판매 구조는?
3) 하나투어 본점에서 대리점에서 지원해 주는 마케팅은?
4) 하나투어의 주요 마케팅 전략
5) 하나투어에서 경쟁사의 마케팅전략에 대응하는 방법은?
6) 하나투어가 지금까지 경영하면서 가장 큰 위기였던 순간은?
7) IMF를 전화위복으로 바꾼 하나투어만의 차별화된 내부마케팅은?
8) 2011 가장 두드러졌던 광고 홍보 전략은?
9) 가장 많이 들어오는 컴플레인과 이에 대한 해결방법?
10) 전체 매출 중 마케팅(홍보 광고)비용 비중은?
11) 하나투어의 고객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12) 여행상품의 주 타겟층은?
13) 상품 기획을 하는데 노하우는?
14) 자유여행이 늘어나는 측면에서 새로운 상품 개발 계획은?
15) 추후 상품개발계획은?
16) 대리점 독립의 마케팅방법이 있는지?
17) 앞으로 여행사업의 위기 및 미래가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Ⅲ. 맺음말
본문내용
(3) 기회(opportunity)에 따른 전략
새 정부의 관광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부가세 면제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주 5일제 근무의 확산과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가 됨으로써 주말을 통해 짧은 여행, 휴식을 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과 가족단위의 상품의 적극적 개발이 필요하다.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시기를 맞이하면서 경제력을 갖춘 장년층, 노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 시기에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 판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2000년에 들어서면서 해외여행객은 급증하고 있으며 유학, 휴양, 여행, 레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나간다. 이러한 현상 역시 하나투어가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즉, 적절한 시장분석과 타겟 분석을 통해 소비를 원하는 구매층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판매함으로써 하나투어의 큰 성장을 기대하는 바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우유 위기관리 매뉴얼
  • 전략 및 전술-경쟁사공중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전술-지역주민, 정부주요 공중 접촉 일지(부록 참조)미디어 관련 정보 제공 자료(부록 참조)조직외부 / 책임성 없음(악소문)1. 위기 유목 특성순간적으로 확산되는 사건이므로 위기 진행의 단계는 급속도로 발전한다. 그러므로 위기 대응은 확산 단계를 중심으로 하도록 한다.2. 가상 시나리오우유 업체 중 A 사는 서울 우유에 고름성분이 들어있다는 발표를 하였다. 언론들은 앞 다투어 보도를 했

  • 이메이션코리아(Imation Korea)의 독서경영
  • 분석을 할 것이다. 앞으로는 독서 경영의 정의와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한 소개와 선정 이유를 밝히고 독서 경영 도입 배경에 대한 SWOT 분석과 패러다임적인 분석, 전략적 분석을 할 것이다. 그리고 POLC를 통한 의사 결정 과정도 확인 할 것이며 사례를 중심으로 결과에 대해 분석해 나갈 것이다. 자세한 기업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우리의 조사 방법과 그에 따른 한계점이 존재함을 밝힌다.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꺼려하는 경향이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분석하고 다음에 등장할 글로벌 세대가 어떤 사람들인지 소개한다. 다양성과 개방성을 중시하고, 모바일과 멀티 태스킹에 익숙하며, 소셜 네트워킹에 의지하는 글로벌 세대를 맞기 위해 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앞으로 무엇을 바꿔야 할지 방향을 제시한다.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가 좌장을 맡은 내일의 직장에는 어제의 인재가 필요없다 세션(B1)에서는 페퍼 교수가 특유의 인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 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에 대한 얘

  • 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재래시장의 실패 요인과 활성화 방안
  • 자료에 근거하여 위생, 가격과 구매형식, 서비스, 온누리상품권을 포함하는 재래시장 육성을 위한 특별법의 5가지 요소에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의 실패 원인을 찾고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I. 위생-정부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실패하게 된 원인 중 하나.재래시장의 실패원인 중 하나로 위생문제를 들 수 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도 일반시민들이 재래시장을 이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가 위생문제였다. 고객

  • [관광경영전략] 항공사의 내,외부환경분석을 통한 사업부 전략 방안 연구-진에어(Jin Air) 항공사 사례
  • 및 문제제기2) 연구목적2. 이론 연구3. 연구 설계 및 현황1) 회사 개요2) 자료 수집 및 인터뷰 대상, 시간3) 사업부 전략 현황(1) 진에어 설립 목적 및 경영 전략(2) 마케팅 전략(3) 차별화 전략(4) 시장점유율 및 이윤4) 문제점4. 내부, 외부환경을 통한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 - (대형 항공사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4) 위협(Threat)5. 향후 전략 제안 및 결론1) SWOT분석에 따른 전략 대안2) 해외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benchm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