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키엘) vs 아모레퍼시픽(설화수,이니스프리) 기업 경영분석및 유통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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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서론
◉ 회사&제품 회사소개 및 선정동기

▶ 아모레퍼시픽
▶ 로레알 코리아


● 본론
◉ 도⦁소매상 형태의 단계와 유통전략

▶ 아모레 퍼시픽
► 제품별 유통전략
1) 설화수의 유통전략
2) 이니스프리의 유통전략
※ 도⦁소매상의 형태와 단계
► 설화수
▶ 이니스프리
3) 경로상의 갈등해소

▶로레알 코리아
◉ 로레알 코리아의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 키엘의 유통전략
► 키엘의 특성
► Kiehl`s 의 컨셉
► 환경 분석
► Kiehl`s의 기존의 전체적인 전략 부분
► 전략 수립의 주된 방향
1. 용기의 개선
2. 용기의 색감
3. 용기의 형태
4. 판매원 교육과 고객 서비스에 관한 전략
► 로레알 시판매장 브랜드들의 특성
► 로레알 그룹의 유통채널 효율화
► 갈등

● 결론
◉ 로레알 & 아모레 퍼시픽 비교 분석
본문내용
④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위험분산, 전략 다각화

-Because I'm worth it(나는 소중하니까요)라는 일관된 광고 컨셉을 통해 전 세계의 여성들의 마음을 하나로 자극하면서 동시에 브랜드별로 각 브랜드 들이 자신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속성을 강조한다.

► 로레알의 상품소개

로레알 코리아는 2004년 현재 4가지의 화장품 유통 시장에 총15개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 중에서도 가장 성장률이 높은 헤어 케어 제품, 염모제, 기초, 색조, 향수 등 5가지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로레알의 총 매출 97%이상이 화장품에서 나온다. 그리고 그밖에 제약과 피부과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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