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문제점및 앞으로의 해결방안제안(우리은행,신한은행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국민은행 기업개요
1. 연혁
2. CEO소개
3. 경영목표
4. 조직분석
5. 경영VISION
6. 국민은행 상품분석
7. 사회공헌활동 (CSR)

Ⅱ.국민은행 경영성과분석
1. 분기별 매출액분석
2. 판매액
3. 시장점유율

Ⅲ. 기업 환경 분석
1. 자사분석
가. 국민은행 SWOT 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s


나. 가치사슬분석
다. 제휴전략
라. 국민은행의 새로운 경영전략
2. 경쟁상황 분석
가. 시장 점유율
나. 은행 간 경영 실적
다. 수익률 및 성과 비교
라. 경쟁사 분석
1). 우리은행
2) 신한은행
마. 국제환경 경제환경 분석(경쟁구도의 변화)
1) 은행 시장의 대형화/겸업화
2) 지속적인 은행 간의 M&A
3) 외국 자본의 과도한 진입
4) 개인의 투자 패턴 변화

3. 고객분석
가. 현재 시장의 상황
나. 시장세분화
다. 국민은행 고객분석

Ⅵ. 국민은행 문제점 및 대처방안
1. 국민은행의 문제점
2. 국민은행의 중장기적인 대처방안
① M&A
② 수익성 창출방안
③ 금융인재 - 금융교육, 대학교 금융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3. 국민은행 문제해결방안 (서비스 측면)
① 우수고객 확보
② 노년층 고객 확보
③ ATM 기기 확충 및 수수료 부담 줄이기
④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시장 확대
⑤ 업부 분리 제도 → 원스톱 뱅킹

4. 맺음말
본문내용
금융산업의 주축은 은행이다. 국내 은행은 외환위기 이후 10년 동안 잇단 인수ㆍ합병과 뼈를 깎는 구조조정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왔다. 글로벌 금융회사의 이합집산으로 세계 금융지도가 급변하고 있지만 국내 은행은 `우물 안 개구리`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국내 영업에서는 쏠림현상으로 제 살 깎기를 하고 있고, 국외 영업은 초보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제조업 급성장을 배경으로 성장한 중국 은행들이 기업공개 이후 아시아권을 넘어 북미와 유럽까지 금융회사 인수ㆍ합병에 나서는 것과 대조적이다. 우리는 매일경제신문자료와 다른 여러 기사들을 인용해서 국민은행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선진은행 사례를 통해 은행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국민은행 102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국민은행법에 따라 설립된 후 1995년 민영화되었다.대동은행 및 한국장기신용은행 인수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해 국민은행으로 재출범했다.이후 국민은행은 소매금융(개인금융) 강점을 살리기 위한 경영활동과 영업조직 전반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또한 기업금융 및 디지털금융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차별화와 CRM시스템, 모바일뱅킹리브(Liiv) 등을 통해 마케팅 및 비대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최근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합병과 조직문화
  • 기업 대상 선정(한국경영인협회) 2007. 09200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노동부) 2008. 095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한국생산성본부) 2009. 03국내 수탁은행 최초 수탁고 100조 원 달성2009. 05아시아 최초 10억달러 커버드본드 발행2009. 05‘명망 높은 글로벌 기업’ 182위 선정 (포브스)(2) 국민은행 선정 동기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금융환경은 금융자율화와 금융개방화가 빠른 속도로 추진되어 급속한 변화를 겪어 왔다. 특히 10월 OECD(Organization of Economic C

  • KB국민은행 락스타 조직문화
  • 점인 락스타 존은 금융과 문화를 결합한 문화경영의 시험대라며 락스타 존을 활용한 지속적인 문화활동을 통해 젊은 고객과의 문화적 공감대를 넓히고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경영’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5월말까지 문화와 정보 이벤트를 통해 전국 42개 락스타 존별로 특성에 맞게 인디밴드 공연, 취업특강, 모바일 주식거래 등 금융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는 KB국민은행이 추구한 조직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⑴ 연혁 ⑵ VISION⑶ MISSION ⑷ KB정신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Ⅱ. 본론1. 국민은행 3C분석⑴ Company (자사분석)① 상품 및 서비스② 전략목표③ 경영철학④ 고객만족경영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⑶ Customer (고객분석)① 개인고객분석② 기업고객분석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2. KB국민은행 마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은행 기업개요(2) KB국민은행 슬로건2. KB국민은행 기업조직문화3. KB국민은행 주요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광고전략(3) 고객가치 창출전략4.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KB국민은행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제안(1) SNS마케팅 전략제안(2) 마케팅 기대효과8. 결론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